프리미엄 케이크와 음료…가족·연인과 함께 '달콤한 연말'

양지윤 2024. 11. 6. 16:1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통가 디저트 경쟁…인기제품 새 단장·협업
투썸플레이스 ‘화이트 스초생(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투썸플레이스 제공


11월에 들어서면서 유통가는 ‘연말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케이크, 음료 등 디저트 출시에 분주하다. 특히 올해는 기존 스테디셀러를 새롭게 단장한 제품과 인기 디저트 브랜드와 협업해 만든 제품 등이 눈길을 끈다.

 ○1000만 개 팔린 ‘스초생’의 변신

초콜릿케이크 위에 딸기를 잔뜩 쌓은 ‘스초생(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으로 잘 알려진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연말 홀리데이 시즌과 스초생 10주년을 맞아 ‘화이트 스초생’을 내놨다. 2014년 출시된 스초생은 10년간 누적 판매량만 1000만 개가 넘는 투썸플레이스의 베스트셀러 케이크다.

신제품인 화이트 스초생은 설원을 연상시키는 새하얀 케이크 시트 위에 신선한 딸기를 한가득 올린 게 특징이다. 딸기 위에는 슈가 파우더를 뿌려 눈 내린 겨울을 표현했다. 폭신한 시트에 화이트초콜릿 생크림을 넣어 부드러움과 단맛을 함께 즐길 수 있게 했다. 고소한 아몬드 크런치를 더해 바삭한 식감도 연출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스초생을 향한 소비자의 큰 사랑에 힘입어 시즌 한정으로 선보이는 화이트 스초생이 얼마 남지 않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에 특별한 설렘과 행복의 시간을 선물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번 연말 다양한 신메뉴도 함께 내놨다. 겨울 분위기를 살린 윈터 뱅쇼, 뱅쇼 로우 슈거, 진저 시트러스 라테, TWG 카모마일 유자 티 등 음료를 비롯해 슈톨렌 스콘, 레몬 마들렌, 얼그레이 티 마들렌 등이다. 슈톨렌 스노우볼 오너먼트 쿠키, 디 바르베로 피스타치오 초콜릿 틴 등 선물하기 좋은 제품도 선보였다.

스타벅스 겨울 프로모션. 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도 최근 겨울 프로모션을 시작하며 겨울 분위기를 담은 음료를 내놨다. 스타벅스를 상징하는 겨울 시즌 음료인 토피넛 라테와 지난해 한 차례 판매된 더블 에스프레소 크림 라테가 대표적이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논알코올 홀리데이 패션 티 뱅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골든 캐모마일 릴렉서와 스타벅스 딸기 라테도 함께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e스티커를 17개 적립한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도 시작한다. 겨울 시즌 음료와 리저브 제조 음료 중 3잔을 포함해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하면 몰스킨 플래너 3종, 디자인 조명 브랜드 보나키아와 협업한 포터블 램프 4종, 프린트베이커리 이희조 작가와 협업한 캘린더 1종 등 총 8종의 상품 중 하나를 제공한다.

 ○‘인증샷’ 케이크 내놓은 호텔

호텔업계에서는 예년보다 빨리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출시했다. 파라다이스 호텔 앤 리조트는 10월부터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수요를 공략해 예년보다 예약 시기를 대폭 앞당겼다. 올해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인증샷을 위해 관람차, 선물상자, 트리 등 크리스마스의 상징을 케이크로 구현해냈다.

파라다이스시티의 가든 카페에서는 딸기를 듬뿍 쌓아 올린 시그니처 딸기 트리 등 케이크 5종을 판매한다. 브라우니 시트 위에 대관람차를 형상화한 해피 메모리즈, 프리미엄 마누카 꿀을 가득 넣어 선물 상자 모양으로 만든 시크릿 원더박스, 3색 시트를 겹겹이 쌓아 책을 표현한 크리스마스 베스트셀러, 곰돌이 장식의 마다가스카르 바닐라 케이크 등이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이 하겐다즈와 협업해 선보인 ‘스트로베리 초콜릿 포레 케이크’.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제공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와 협업해 스트로베리 초콜릿 포레 케이크를 선보였다. 신제품은 지난 4월 업계 첫 아이스크림 업체와 호텔 간 협업으로 탄생한 그린티 초콜릿 포레의 성공에 힘입어 기획됐다.

스트로베리 초콜릿 포레 케이크는 하겐다즈의 아이스크림 기술력과 반얀트리 서울의 딸기 뷔페 노하우를 결합했다. 상큼한 딸기 과육이 풍부하게 들어간 하겐다즈 스트로베리 아이스크림과 프리미엄 카카오를 써 깊은 풍미를 갖춘 초콜릿 칩의 바삭한 식감이 특징인 하겐다즈 벨기에산 초콜릿 아이스크림이 조화를 이룬다.

지난달 23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단독으로 판매 중인 이 케이크는 다음달 6일 시작되는 반얀트리 서울의 딸기 뷔페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