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멤버십 통했다 … 수입 대형차 장악한 BMW

김동은 기자(bridge@mk.co.kr) 2024. 11. 6. 16: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MW 엑설런스 클럽
프리미엄 회원제 서비스 주효
BMW 7·8시리즈, X7, XM 등
럭셔리 클래스 판매 20% 늘어
영종도 드라이빙 센터서 출고식
칸영화제 VIP 참석기회 주어져
미쉐린 레스토랑 파인다이닝에
프로골퍼와 동반 라운딩 혜택도

BMW 코리아가 올해 수입 대형차 판매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대형차 구매 고객을 위한 전용 멤버십 프로그램 'BMW 엑설런스 클럽' 등 차별된 마케팅 프로그램 운영이 바탕이 됐다는 평가다.

6일 BMW 코리아는 올해 1분기부터 3분기까지 총 7431대의 대형 차량을 판매해 전년 동기간 대비 20.4% 증가한 실적을 거두었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브랜드 가운데 최고의 실적이다. 특히 전기차 시장이 일시적 수요 둔화 현상을 겪고 있음에도 럭셔리 순수전기 세단인 BMW i7의 판매량이 약 15% 증가한 것을 비롯해 모든 대형 차량의 판매량이 고르게 상승했다.

이러한 BMW 코리아의 대형차 판매 상승에 기여한 대표적인 요인 중 하나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BMW 엑설런스 클럽(BMW Excellence Club)'이 꼽힌다.

BMW 7시리즈, 8시리즈, X7, XM 등 BMW 럭셔리 클래스 모델 구매 고객을 위한 전용 멤버십 프로그램인 BMW 엑설런스 클럽은 다른 수입차 브랜드에서는 만나볼 수 없는 BMW만의 프리미엄 회원제 서비스다. 단순히 차량 유지 보수에 필요한 서비스만이 아니라 고객 맞춤형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면서 고객 만족도를 높여오고 있다.

BMW 엑설런스 클럽의 특별함은 차량을 출고하는 순간부터 시작된다.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 내에 위치한 딜리버리 라운지에서 진행되는 특별 출고 이벤트인 '핸드오버 세레머니(Handover ceremony)' 서비스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고객은 품격 있는 차량 인도식과 트랙 드라이빙, 고급휘발유 100% 주유, 20만원 상당의 BMW 드라이빙 센터 바우처 등을 제공받으며 내 차와의 첫 만남을 특별하게 기억할 수 있다.

BMW 엑설런스 클럽 혜택 중 하나인 제주도 BMW 렌터카 서비스도 이용률이 높다. BMW 럭셔리 클래스 고객들이 제주도 방문 시 동급 차량을 운행할 수 있도록 BMW 코리아는 최대 72시간 동안 렌터카를 제공한다. 렌터카는 BMW i7, 7시리즈, X7 등 최신 럭셔리 클래스 모델들로 구성돼 있다.

BMW 엑설런스 클럽 회원은 BMW 엑설런스 라운지, 연말 콘서트를 비롯해 BMW가 진행하는 모든 프리미엄 행사 및 전시에 우선 초청된다. 국내 유일의 LPGA 대회인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기간에는 VIP 전용 라운지인 엑설런스 라운지 입장권과 쇼퍼 서비스, 대회기념품이 제공된다. 매년 5월 프랑스의 남부 칸에서 개최되는 세계 3대 영화제 '칸 영화제'에 BMW VIP로 참석할 수 있는 기회도 열려 있다.

이 외에도 예술의 전당 또는 부산문화회관 아트 센터 멤버십과 프리미엄 스파 쿠폰이 제공되며 선택형 프로그램으로 △미쉐린 투스타 레스토랑 파인다이닝 혜택 △제주 최고급 호텔 투숙 혜택 △프로골퍼 동반 특별 골프 라운딩 △국내 주요 백화점 VIP Day 쇼핑 4가지 세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BMW 엑설런스 클럽 고객에게는 긴급 상황 발생 시 24시 긴급 출동 포함 원스톱 케어를 제공하는 '사고 차 케어 서비스'와 차량 수리 기간 동안 럭셔리 클래스 차량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로너 카 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 케어 서비스가 함께 제공된다.

BMW 엑설런스 클럽 회원 자격은 신차 구매 기준 차량 출고일로부터 3년간 유지되며, BMW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BMW 밴티지' 앱에 가입하면 제공되는 서비스를 편리하게 예약 및 이용할 수 있다. BMW 엑설런스 클럽 회원은 2024년 10월 현재 기준 약 2만3000여 명이다.

한편 BMW 코리아는 11월부터 BMW 럭셔리 클래스 모델 구매 고객만을 위한 특별한 맞춤형 주문 서비스인 'BMW 인디비주얼'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BMW 인디비주얼은 고객이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외관 디자인 및 색상, 소재 등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주문 프로그램이다. 모델 및 외관 디자인과 외장 색상은 물론 익스테리어 라인, 시트 소재 및 컬러 등 최대 2만2000가지의 조합으로 차량을 구성할 수 있다.

[김동은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