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유관기관 합동 채용박람회 대성황…90개사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6일 창원컨벤션센터 제3전시장에서 개최된 '2024 창원시 유관기관 합동 채용박람회'에 1천여 명이 넘는 구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창원시와 고용노동부 창원지청 등 6개 유관기관이 공동 개최한 이번 채용박람회는 구직자에게는 다양한 일자리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구인기업에는 우수 인력 확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일 창원컨벤션센터 제3전시장에서 개최된 '2024 창원시 유관기관 합동 채용박람회'에 1천여 명이 넘는 구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창원시와 고용노동부 창원지청 등 6개 유관기관이 공동 개최한 이번 채용박람회는 구직자에게는 다양한 일자리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구인기업에는 우수 인력 확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를 위해 창원시와 유관기관들은 지난 8월부터 관내 우수 구인 기업 참여에 힘써 왔으며, 그 결과 역대 최고로 많은 직‧간접 기업 90개사가 신청해 구직자를 모집했다. 특히 기업 선정에서 구직자가 선호하는 고용노동부·여성가족부의 워라밸 인증기업과 ICT 기업, 유통물류 중견기업, 일자리창출우수기업 22개사 등을 신규로 발굴했다.
이날 채용관에서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등 대기업은 물론, 청년친화강소기업·가족친화기업 47개사가 참여해 현장 면접과 채용 상담을 진행하고, 간접 참가기업 43개사는 행사장 내 설치된 채용게시판을 통해 이력서를 접수했다.
또, 창원지역 6개 대학을 비롯한 16개 기관에서 운영한 취업지원관과 홍보관에서는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일자리 시책과 취업 정보를 제공하며 구직활동에 도움을 줬다. 중장년커리어컨설팅, 자소서 컨설팅, 증명사진 촬영, 이미지메이킹 체험, 퍼스널컬러테스트, 창업체험 등으로 채워진 부대행사관에도 구직자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오후 2시부터 특설무대에서 개최된 채용설명회와 취업특강에는 tvN 유퀴즈 온 더 블록 '취업의 신' 황인과 유트브 구독자 수 38만명, 200만 조회수 '인싸담당자' 제이홉이 각종 취업 정보와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면접꿀팁 등을 상세히 설명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 기업 채용설명회와 함께 경남경영자총협회의 청년도전지원사업과 창원여성새일센터의 경력단절여성 예방지원사업 등을 설명해 취업취약계층에 대한 진로설정의 중요성을 피력했다.
창원시 오상호 일자리창출과장은 "좋은 일자리 구하기와 좋은 인재 구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인‧구직자들을 도와드리고자, 관내 유관기관과 힘을 모아 채용박람회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지역 고용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겠다"고 밝혔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이상현 기자 hiros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벽등반 코스명에 '돌림X' '마누라'?…관리자 황당 해명[이슈세개]
- 최민환 업소 녹취→양육권 소송…율희가 밝힌 이혼 속사정
- "인기 식기 전에…" 장문의 글 올린 나폴리 맛피아의 선행
- 지적장애 조카 7시간 때려 살해…삼촌에 징역 18년
- 축구협회 정면 반박…문체부의 중징계 요구에 "동의 어려워, 재심의 요청 검토"
- '백악관行 열쇠' 펜실베이니아 개표 85%…트럼프 50.9% 해리스 48.0%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 수사 검사만 11명…강혜경 조사
- 이런 우연이…2020년 美대선 때와 정반대
- 신뢰 쌓아 '돼지도살 수법' 사기…캄보디아 거점 리딩방 사기단 기소
- 트럼프, 펜실베이니아서도 승리…선거인단 267명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