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의 짜증 섞인 불만 폭발→포스테코글루 "교체 아웃 좋아하는 선수 없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례적인 감정 표출이었다.
손흥민은 지난 3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0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10라운드 토트넘과 아스톤 빌라 경기에서 부상 복귀전을 치렀다.
"손흥민은 원래 55분~60분만 뛸 예정이었다. 이제 막 부상에서 복귀했기 때문이다. 또 지난 경기에서 60분 정도 뛰면서 약간 지친 모습을 보였다. 때문에 아스톤 빌라전에선 경기 상황에 관계없이 60분 이상 뛰게 하지 않을 계획이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이례적인 감정 표출이었다.
손흥민은 지난 3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0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10라운드 토트넘과 아스톤 빌라 경기에서 부상 복귀전을 치렀다.
왼쪽 햄스트링을 다쳤던 손흥민은 3경기 연속 빠지다 이날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부상 후유증은 없었다.
토트넘이 0-1로 뒤진 상황에서 손흥민은 브레넌 존슨을 보고 왼쪽 측면에서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렸다. 존슨이 발을 뻗어 골망은 흔들었다. 손흥민의 올 시즌 3호 도움이었다.
1-1을 만든 토트넘은 이후 3골을 더 몰아쳐 4-1 역전승을 거뒀다. 경기 후 주목을 산 건 토트넘 대승보다 손흥민의 짜증 섞인 불만 표출이었다.
후반 10분 엔제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은 손흥민을 벤치로 불렀다. 자신이 교체되어 나간다는 사인을 보자 손흥민은 어리둥절한 표정을 지었다. 이내 굳은 얼굴로 그라운드를 나갔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을 다독였으나, 손흥민의 표정은 풀리지 않았다. 벤치에 돌아가선 화를 주체하지 못하는 모습까지 보였다.
누가 봐도 부상 관리 차원이었다. 왼쪽 햄스트링 부상에서 막 돌아온 손흥민의 출전 시간을 조절하려는 의도가 읽혔다.
게다가 손흥민은 평소 그라운드 안팎에서 매너 있는 행동과 미소로 유명하다. 그런 손흥민의 분노는 영국 현지에서도 궁금증을 자아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 복귀를 반기면서 이른 교체는 부상 예방 차원이었다고 강조했다. "손흥민은 원래 55분~60분만 뛸 예정이었다. 이제 막 부상에서 복귀했기 때문이다. 또 지난 경기에서 60분 정도 뛰면서 약간 지친 모습을 보였다. 때문에 아스톤 빌라전에선 경기 상황에 관계없이 60분 이상 뛰게 하지 않을 계획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다행히 첫 골을 만드는 중요한 패스를 넣었다. 동점골을 만들며 팀 승리에 정말 큰 기여를 했다"면서도 "앞으로 더 많은 경기가 남아있다. 우리는 손흥민이 필요하다. 다시 말하지만 아스톤 빌라전에선 손흥민을 많이 뛰게 할 생각이 전혀 없었다"고 손흥민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손흥민의 이례적인 짜증에 대해선 이해한다고 했다. 손흥민에게 특별히 다른 점은 못 느꼈다. 컨디션이 좋다고 느낄 때 교체를 좋아하는 선수는 거의 없을 거다. 하지만 따로 설명할 필요는 없었다. 우리에게 더 중요한 건 전체적인 그림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 ‘블루런 with 정관장’ 11월 10일 상암에서 개최 - SPOTV NEWS
- 경서·키썸, '블루런' 뜬다…미니 콘서트 개최 "긍정 에너지 전파" - SPOTV NEWS
- 골든차일드 홍주찬·와이→로켓펀치 연희·수윤→장예은, '블루런' 함께한다 - SPOTV NEWS
- 당뇨 예방 '블루런' 메인 후원사 정관장 김양진 본부장 "운동+생활 습관 개선='혈당 관리 핵심' 알
- 수면안경 브랜드 루크아이, 블루런 with 정관장에 럭키드로우 후원사로 참여 - SPOTV NEWS
- '원조 레깅스 여신' 손나은, '쭉 뻗은 각선미가 반짝' - SPOTV NEWS
- [포토S] 아이브 리즈, 밀착 원피스로 뽐내는 몸매 - SPOTV NEWS
- [단독]송지효, 드디어 본업 복귀…'구원자' 오컬트 호러퀸 된다 - SPOTV NEWS
- "최민환 업소 다녀" 율희, 직접 밝힌 충격 이혼사유…'아가씨 있어요?' 녹취 공개 - SPOTV NEWS
- 블랙핑크, 뭉쳐도 살고 흩어져도 산다…음원 1위 로제→음방 1위 제니[초점S]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