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청년 마음건강 챙긴다…명상프로그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 대덕구 청년벙커와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KAIST) 명상과학연구소는 6일 '청년을 위한 마음 건강 명상 프로그램'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덕구는 김완두 KAIST명상과학연구소장이 개발한 하트 스마일 명상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청년 마음건강 3일 명상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는 15일부터 17일까지 거주지가 대덕구이거나 생활권이 대덕구인 만 3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1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덕구 청년벙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대전 대덕구 청년벙커와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KAIST) 명상과학연구소는 6일 ‘청년을 위한 마음 건강 명상 프로그램’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덕구는 김완두 KAIST명상과학연구소장이 개발한 하트 스마일 명상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청년 마음건강 3일 명상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는 15일부터 17일까지 거주지가 대덕구이거나 생활권이 대덕구인 만 3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1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기 프로그램은 이달 말 임신부를 대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대덕구 청년벙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대덕의 청년들이 스트레스나 우울감을 줄이고 자신에게 집중해 행복을 찾아갈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oemedi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매직 넘버' 270명 달성…'美위대하게' 화려한 귀환(종합)[트럼프 시대]
- 전남편 공개 저격한 황정음 "아이 모습 나만 본다, 메롱"
- "발리서 밤일한다니"…'이범수와 이혼 소송' 이윤진, 가짜뉴스에 분노
- 부부 강제추행 만연…"언제든 만질 수 있다는 건 잘못"
- '커밍아웃' 와썹 지애, 동성 연인과 키스…웨딩화보 분위기
- 민주, 명태균 녹취록 추가 공개…"내가 윤상현 복당시켜"
- '김 여사 활동중단' 시각차…친한 "외교 활동도 중단" 친윤 "대통령 부인 공적 책무"
- "축의금 조금 내고 겁나 X먹어"…구설수 오른 김종국 발언
- 트럼프 당선 유력, 선거인단 300석 이상 전망도…‘트럼프 집권 2기’ 예고[2024美대선]
- "러 파병 온 북한군, 첫 우크라와 교전서 '상당수'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