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륜 스님, 이재명에 “의정 갈등 침묵 아쉬워…민주당도 책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불교계 유명 인사인 법륜 스님이 오늘(6일) 오후 국회 사랑재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가진 차담 자리에서 의료 공백 사태와 관련해 "민주당이 정부와 의료계 갈등에 대해 거의 침묵하는 게 아닌가 아쉽다"고 말했습니다.
법륜 스님은 이 대표에게 "평화를 지켜 내는 게 가장 큰 문제"라며 "이를 위해 이 대표께서 정부와 잘 논의해서 절대로 전쟁은 안 된다고 해 달라"고 전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불교계 유명 인사인 법륜 스님이 오늘(6일) 오후 국회 사랑재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가진 차담 자리에서 의료 공백 사태와 관련해 “민주당이 정부와 의료계 갈등에 대해 거의 침묵하는 게 아닌가 아쉽다”고 말했습니다.
법륜 스님은 이 대표에게 “평화를 지켜 내는 게 가장 큰 문제”라며 “이를 위해 이 대표께서 정부와 잘 논의해서 절대로 전쟁은 안 된다고 해 달라”고 전했습니다.
또 “민주당 쪽에서 정부와 의료계의 갈등에 대해 거의 침묵하는 게 아닌가”라며 “과거 정부 때 하다가 안 돼서 섭섭해서 그런가 싶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이 대표는 “그렇진 않은데 그렇게 보일 수는 있다”고 답했습니다.
법륜스님은 또 서민 경제가 정말 어려운데 “정부의 책임으로만 돌리는 것 갖고는 이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는다”며 “그런 면에서 적극적으로 대응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청윤 기자 (cyworld@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AP “트럼프 노스캐롤라이나 승리”…나머지 경합주도 우위 [지금뉴스]
- 젤렌스키, “한국의 여론은 어떤가요?”…우크라 현지 취재 뒷이야기
- 한국계 앤디 김, 미 연방상원의원 당선…한국계로는 처음
- 공수처, ‘사건 관계인에게 수사자료 촬영·유출’ 전직 검사 기소
- 디딤돌대출 ‘수도권 아파트’ 한도 축소한다…다음달 2일 신규 신청부터
- 가난한 노인들은 왜 선릉역에 모일까?…휴대전화 이동 동선 추적해보니 [창+]
- 결국 7개 경합주가 승패 결정…열쇠는 ‘펜실베이니아’
- SK하이닉스 승? 삼성전자 패?…반도체 ‘판’흔드는 HBM
- 축구협회 감사의 핵심은 홍명보가 아니었다
- “일부러 사고 내고 입원”…중학교 동창 보험사기단 18명 검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