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법륜스님 만나 "세상이 하수상…먹고 사는 문제와 평화 심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6일 오후 법륜 스님을 만나 "요즘 세상이 하수상하고 먹고 사는 문제도 힘들고 특히 평화 문제가 심각해졌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 사랑재에서 법륜 스님을 만나 이같이 말했다.
법륜 스님은 이 대표를 향해 "가장 큰 일은 한반도 평화를 어떻게 지켜내느냐는 것"이라며 "또 전쟁이 난다면 지금까지 우리가 반 세기 이상 쌓아놓은 경제력이나 문화 같은 것들이 다 무너진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료계 문제 없는 건 아니지만, 민주당이 의정갈등 침묵하는 것 아닌가"
이재명 "그렇진 않은데 그렇게 보일 순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6일 오후 법륜 스님을 만나 "요즘 세상이 하수상하고 먹고 사는 문제도 힘들고 특히 평화 문제가 심각해졌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 사랑재에서 법륜 스님을 만나 이같이 말했다.
법륜 스님은 이 대표를 향해 "가장 큰 일은 한반도 평화를 어떻게 지켜내느냐는 것"이라며 "또 전쟁이 난다면 지금까지 우리가 반 세기 이상 쌓아놓은 경제력이나 문화 같은 것들이 다 무너진다"고 강조했다. 이어 "평화를 지켜내는 것이 가장 큰 문제고 그걸 위해서 대표님이 정부와 잘 논의해서 절대로 전쟁은 안 된다 하는 것이 가장 큰 문제"라고 덧붙였다.
그는 "정부와 의료계 갈등도 심각한데, 의료계의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니다"면서도 "합리적으로 대화를 해서 풀어야지, 이렇게 계속 가면 의료 대란 요소가 있고 보건 의료가 붕괴될 위험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가 아쉬운 건 민주당 쪽에서 의료 정부와 의료계 갈등에 대해 거의 침묵하는 것 아닌가 생각이 든다. 첫 번째는 정부 대책이 미비한 것이지만, 국회 다수를 차지하는 민주당의 책임도 크다"고 덧붙였다.
이에 이 대표는 "(실제로) 그렇진 않은데 (그렇게) 보일 순 있다"며, '과거 정부 때 (의료개혁을) 하다가 안 돼서 섭섭해 그런 것 아니냐'는 법륜 스님 발언에 "그런 것은 아니다"고 답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형준 기자 redpoint@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벽등반 코스명에 '돌림X' '마누라'?…관리자 황당 해명[이슈세개]
- "인기 식기 전에…" 장문의 글 올린 나폴리 맛피아의 선행
- 최민환 업소 녹취→양육권 소송…율희가 밝힌 이혼 속사정
- 중학교 동문들이 보험사기단…고의 사고로 '보험금 3억원' 챙겨
- [단독]'리베이트·임금체불·괴롭힘 의혹' 휩싸인 천안 대형안과
- '백악관行 열쇠' 펜실베이니아 개표 85%…트럼프 50.9% 해리스 48.0%
- 공수처 '수사 자료 유출' 혐의 전직 부장검사 불구속 기소
- 축구 경기 중 번개 맞아 선수 사망…'100만 분의 1' 확률
- 조국 "尹, 국정운영 사과하고 김건희·채 상병 특검 수용하라"
- 美당국자 "북한군 상당수, 우크라군과 교전서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