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찰청, 제35회 과학수사포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경찰청은 6일 오후 부산가톨릭대학교 베리타스센터에서 부산·울산·경남권 학습연구모임 '과학수사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07년 3월6일 창립된 과학수사포럼은 부산·울산·경남의 과학수사 업무, 화재·재난·안전 등을 담당하는 21개 기관 200여 명이 참여하는 과학수사관, 연구 및 실무자들의 학습모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경찰청은 6일 오후 부산가톨릭대학교 베리타스센터에서 부산·울산·경남권 학습연구모임 '과학수사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07년 3월6일 창립된 과학수사포럼은 부산·울산·경남의 과학수사 업무, 화재·재난·안전 등을 담당하는 21개 기관 200여 명이 참여하는 과학수사관, 연구 및 실무자들의 학습모임이다.
올해 포럼은 ▲화재·폭발·안전(대테러, 재난 대응을 위한 방사능의 이해 등 4건) ▲법의학·법과학(의료용 마약의 두 얼굴 등 4건) 등 2개 전문분야를 선정해 현장 사례와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또 부산·울산·경남 소재 과학수사에 관심 있는 대학교 교수, 학생들도 참여해 회원들과 함께 세분화된 전문지식을 공유하고 토론을 펼쳤다.
한편 과학수사포럼은 정부 부처 내 수많은 학습연구모임 중 매년 왕성한 연구 활동으로 우수한 연구 결과물을 창출하는 공적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 등 그동안 20여 차례에 걸쳐 수상하는 등 영남권 과학수사분야 우수한 연구 학습모임으로 운영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매직 넘버' 270명 달성…'美위대하게' 화려한 귀환(종합)[트럼프 시대]
- 전남편 공개 저격한 황정음 "아이 모습 나만 본다, 메롱"
- "발리서 밤일한다니"…'이범수와 이혼 소송' 이윤진, 가짜뉴스에 분노
- 부부 강제추행 만연…"언제든 만질 수 있다는 건 잘못"
- '커밍아웃' 와썹 지애, 동성 연인과 키스…웨딩화보 분위기
- 민주, 명태균 녹취록 추가 공개…"내가 윤상현 복당시켜"
- '김 여사 활동중단' 시각차…친한 "외교 활동도 중단" 친윤 "대통령 부인 공적 책무"
- "축의금 조금 내고 겁나 X먹어"…구설수 오른 김종국 발언
- 트럼프 당선 유력, 선거인단 300석 이상 전망도…‘트럼프 집권 2기’ 예고[2024美대선]
- "러 파병 온 북한군, 첫 우크라와 교전서 '상당수'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