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충북특수교육원, '놀이중심 직업 체험' 운영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특수교육원은 오는 8일까지 창신유치원 등 10곳에서 놀이 중심 직업 체험 '나의 꿈 보따리'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직업 체험은 충북 북부, 남부, 중부, 청주 4개 권역으로 나눠 상·하반기에 진행한다.
하반기에는 중부·청주에서 특수교육 대상 유아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직업 체험은 '농부', '경찰', '디자이너' 분야를, 체험부스는 '꿈품네컷 직업포토존', '드론 조종체험', '과자 낚시'를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주=뉴시스] 김재광 기자 = 충북특수교육원은 오는 8일까지 창신유치원 등 10곳에서 놀이 중심 직업 체험 '나의 꿈 보따리'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직업 체험은 충북 북부, 남부, 중부, 청주 4개 권역으로 나눠 상·하반기에 진행한다. 하반기에는 중부·청주에서 특수교육 대상 유아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직업 체험은 '농부', '경찰', '디자이너' 분야를, 체험부스는 '꿈품네컷 직업포토존', '드론 조종체험', '과자 낚시'를 운영한다.
'농부 체험'은 교구를 활용한 과일 수확과 분류, 포장을 한다. 경찰 체험은 자외선(UV) 라이트를 이용한 과학수사대 체험을, 디자이너 체험은 패브릭마카를 활용한 주트백 디자인 체험을 한다.
◇청주외고 학문탐구교실 운영
청주외국어고등학교는 '대학 교수와 함께하는 옴니버스 학문탐구교실'을 매주 토요일마다 4시간씩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학문탐구교실은 진로 심층 프로그램으로 진로 설계에 필요한 학문영역을 중심으로 대학교수를 초청해 학문영역Ⅰ~Ⅱ까지 운영한다.
교육학과 심리학 등 기초 학문부터 지역학, 정치외교학, 미디어학, 국제관계학, 언어학을 포함한다.
청주교대를 비롯해 광주교대, 서원대, 대구가톨릭대, 계명대, 한국영상대 등 학과 교수들이 참여하고 전 콜롬비아 대사, 전 아르헨티나 대사 등 전문가도 초청해 이해를 돕는다.
학생들은 탐구 보고서를 작성하고 사후 평가도 받는다.
☞공감언론 뉴시스 kipoi@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매직 넘버' 270명 달성…'美위대하게' 화려한 귀환(종합)[트럼프 시대]
- 전남편 공개 저격한 황정음 "아이 모습 나만 본다, 메롱"
- "발리서 밤일한다니"…'이범수와 이혼 소송' 이윤진, 가짜뉴스에 분노
- 부부 강제추행 만연…"언제든 만질 수 있다는 건 잘못"
- '커밍아웃' 와썹 지애, 동성 연인과 키스…웨딩화보 분위기
- 민주, 명태균 녹취록 추가 공개…"내가 윤상현 복당시켜"
- '김 여사 활동중단' 시각차…친한 "외교 활동도 중단" 친윤 "대통령 부인 공적 책무"
- "축의금 조금 내고 겁나 X먹어"…구설수 오른 김종국 발언
- 트럼프 당선 유력, 선거인단 300석 이상 전망도…‘트럼프 집권 2기’ 예고[2024美대선]
- "러 파병 온 북한군, 첫 우크라와 교전서 '상당수'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