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마르, 이미 프로서 뛸 수 없는 몸" 절망... '감독 피셜, 2주 부상'→팬들 안 믿어 "2000억 먹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마르(32·알 힐랄)가 2주 부상 진단을 받았지만 팬들의 반응은 회의적이다.
매체에 따르면 호르헤 제주스 알 힐랄 감독은 "네이마르의 무릎은 의학적으로 완쾌됐다. 하지만 경기에서 본 것처럼 근육 쪽 문제가 생겼다. 오랫동안 경기를 뛰지 않았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8월 파리 생제르맹(PSG)을 떠나 무려 9000만 유로(약 1346억원) 이적료로 알 힐랄 유니폼을 입었던 네이마르는 지난 시즌 단 5경기만 뛰고 부상을 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레퀴프'는 5일(한국시간) "네이마르는 최소 2주 동안 경기에 나서지 못할 예정이다"라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호르헤 제주스 알 힐랄 감독은 "네이마르의 무릎은 의학적으로 완쾌됐다. 하지만 경기에서 본 것처럼 근육 쪽 문제가 생겼다. 오랫동안 경기를 뛰지 않았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네이마르는 오는 12월 1일 열리는 알 샤밥과 리그 12라운드에 출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네이마르는 지난 5일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에스테그랄전 후반 13분 교체 투입됐지만 약 30분 뒤 허벅지를 부여잡았다. 볼을 향해 뛰던 중 다리에 이상이 온 듯했다. 네이마르는 직접 벤치에 교체 사인을 보냈고 재교체됐다.
부상 복귀전을 치른 지 불과 13일 만에 또 부상을 당한 것이다. 네이마르는 지난달 22일 ACLE 알 아인 원정에서 후반 32분 교체 투입돼 부상 복귀전을 치렀다. 무려 약 1년 만의 복귀였다. 지난해 8월 파리 생제르맹(PSG)을 떠나 무려 9000만 유로(약 1346억원) 이적료로 알 힐랄 유니폼을 입었던 네이마르는 지난 시즌 단 5경기만 뛰고 부상을 당했다.
이날 네이마르는 경기 끝까지 약 20분을 뛰며 볼터치 13회, 패스 5회 등 큰 활약은 없었지만 알 힐랄 팬들은 네이마르가 볼을 잡을 때마다 뜨거운 함성을 보냈다.
알 힐랄의 피해도 컸다. 엄청난 돈을 써 네이마르를 영입했지만, 불과 2개월 만에 팀 에이스를 잃었기 때문이다. 더욱이 연봉 2000억을 날리고 2년 단기 계약 중 1년밖에 쓰지 못하게 됐다.
네이마르는 오랜 시간 재활에 집중했다. 지난달 말 팀 훈련에 합류한 네이마르는 드디어 경기에 출전하며 1년 만에 그라운드에 섰지만 2경기를 뛰고 다시 부상을 당하는 불운을 맞았다.
팬들도 네이마르의 활약을 더 이상 기대하지 않는 듯하다. 유리몸으로 전락했다는 의견이다. 영국 '스포츠 바이블'에 따르면 팬들은 '이제 네이마르는 프로 무대에서 축구를 감당할 수 없는 수준의 몸이 됐다', '네이마르가 또 부상을 당했다니, 축구는 잔인하다', '그의 몸은 부상을 버티지 못하는 것 같다', '비싼 연봉만 받고 갈 것 같다' 등 안타까워하는 반응을 보였다.
박재호 기자 pjhwak@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 FA 시장 전격 참전할까... 왜 초특급 불펜 영입 여부에 관심 쏠리나 - 스타뉴스
- 안지현 치어리더, 강렬한 레드 비키니 '아찔 글래머 몸매' - 스타뉴스
- 'H컵' 아프리카 BJ, 가슴 뻥 뚫린 파격 코스프레 '숨이 턱' - 스타뉴스
- SSG 여신 치어리더, '베이글'의 정석... 상큼 섹시美 '작렬' - 스타뉴스
- '무려 H컵' 스트리머, 파격 할로윈 패션 '만화 같은 볼륨'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야구장 시구 보고 싶은 스타 1위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2년 연속 美 베스트셀링 K팝 주인공..'K팝 프론트맨'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월와멘탈'이었네! "저를 좋아해주시는 분들이 행복하면 좋겠다"(살롱드립)[종합]
- 방탄소년단 뷔, 구글트렌드 10월 최다 검색 K팝 스타 - 스타뉴스
- '국민 MC' 김성주, 김용만 품 떠나 FA로..뭉친프로젝트 결별 [종합]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