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빛그룹 신임 회장에 이호웅 총괄사장 선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참빛그룹은 지난 5일 지주회사 격인 참빛글로벌이앤씨와 주력 계열사인 참빛원주도시가스·참빛충북도시가스·참빛영동도시가스·참빛도시가스가 각각 이사회를 열고 이호웅 참빛그룹 총괄사장을 각 사의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
또한 참빛그룹은 창업주인 고(故) 이대봉 회장이 지난달 별세한 이후 비어 있던 그룹 회장 자리에 이호웅 총괄사장을 선임했다.
이 신임 회장은 고 이대봉 창업주의 장손자로, 2014년 2월 그룹 계열사인 참빛산업에 입사해 경영수업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참빛그룹은 지난 5일 지주회사 격인 참빛글로벌이앤씨와 주력 계열사인 참빛원주도시가스·참빛충북도시가스·참빛영동도시가스·참빛도시가스가 각각 이사회를 열고 이호웅 참빛그룹 총괄사장을 각 사의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
또한 참빛그룹은 창업주인 고(故) 이대봉 회장이 지난달 별세한 이후 비어 있던 그룹 회장 자리에 이호웅 총괄사장을 선임했다. 이로써 이호웅 신임 회장은 이대봉 창업주의 뒤를 이어 참빛그룹을 이끌게 됐다.
참빛그룹은 에너지·물류·레저 사업을 폭넓게 영위하고 있다. 국내에선 4개의 도시가스 회사와 동아항공·포천참밸리컨트리클럽을 운영한다. 베트남에서는 하노이에 620객실 규모의 그랜드플라자하노이호텔 및 54홀 규모의 피닉스골프리조트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참빛그룹은 서울예술고등학교, 예원학교 재단인 서울예술학원도 운영하고 있다. 그룹은 2019년에는 베트남 정부로부터 경마 사업권을 획득해 하노이 인근에 경마장 건설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이 신임 회장은 고 이대봉 창업주의 장손자로, 2014년 2월 그룹 계열사인 참빛산업에 입사해 경영수업을 받았다. 올해 초부터 그룹 총괄사장을 맡아왔다.
이 신임 회장은 “창업주의 유지를 받들어 참빛그룹을 실력 있는 글로벌 기업, 사회와 국가에 기여하는 사랑 받는 기업으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트럼프, 미국 제47대 대통령 당선
- ‘전기차 1위’ 中 BYD, 이달 국내 상륙… 현대차, 안방 사수 비상
- 방산 수출 때 국회 동의 받으라는 민주당… 업계 “수출에 찬물”
- “한강변 단지도 안 팔려”… 고분양가에 미분양 쌓이는 강동구
- [사이언스카페] 솔로는 우울증 위험 80% 높다
- 롤드컵 5회 우승에도 ‘T1’은 만년 적자… 선수 연봉 오르는데 수익 모델 없어
- [비즈톡톡] “하마터면 싸게 산 줄 알았네”… 편의점의 이상한 맥주 할인 행사
- 벌금·과태료 더 걷고, 직원할인 혜택에도 과세… 내년 세수 쥐어짜기 나선 정부
- 11월도 ‘공모주 수퍼먼스’인데… 새내기株 연속 흥행 참패에도 계속되는 뻥튀기 공모가
- 삼성전자, 中 반도체 공장 노후장비 매각 시동… “방안 모색 초기 단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