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축구화 주인공 누구?” 채리티옥션, 국가대표 이재성 선수 물품으로 첫 경매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8일 공식 출범하는 자선 경매 플랫폼 '채리티옥션'이 첫 경매를 개최한다.
채리티옥션은 1.FSV 마인츠 05 소속이자 대한민국 국가대표 축구 선수인 이재성 선수의 특별 기증 물품으로 첫 경매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재성 선수는 올해 시즌 초 1. FSV 마인츠 05에서 착용한 축구화와 지난 10월 15일 경기도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이라크전에서 입었던 유니폼을 기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세정 기자] 오는 8일 공식 출범하는 자선 경매 플랫폼 ‘채리티옥션’이 첫 경매를 개최한다.
채리티옥션은 1.FSV 마인츠 05 소속이자 대한민국 국가대표 축구 선수인 이재성 선수의 특별 기증 물품으로 첫 경매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재성 선수는 올해 시즌 초 1. FSV 마인츠 05에서 착용한 축구화와 지난 10월 15일 경기도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이라크전에서 입었던 유니폼을 기부했다. 그의 사인이 담긴 축구공 한 점도 이번 경매에 포함돼 있다.
이번 경매의 수익금은 이재성 선수의 뜻에 따라 유네스코한국위원회의 7OGETHER 캠페인에 기부된다. 이재성 선수는 평소에도 유소년 축구 교육 지원 등 공익 활동에 적극 참여해왔으며, 2024년 유네스코 프렌즈로서 도움과 나눔의 중요성을 전하며 팬들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실천해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재성 선수는 “평소에 팬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이번 경매를 통해 여러분과 더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싶었다”며 “이번 경매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채리티옥션 측은 “앞으로도 유명인의 애장품, 예술품, 기념품 및 특별한 경험 등을 경매에 부쳐, 팬들에게 소중한 소장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수익금을 다양한 자선단체에 기부함으로써 지속적인 선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jpar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흥업소 출입, 밝히고 싶지 않았다”…율희, 최민환에 뒤늦은 ‘양육권 소송’한 이유
- “한방에 3억원을?”…배우 변우석, 소아 환우 위해 기부금 쾌척
- [영상] 엄마가 어린 딸 앞세우고 무단횡단…승합차에 치일 뻔
- 로제 ‘아파트’, 美 빌보드 ‘핫 100’ 13위·…“2주 간 매주 2억회 이상 스트리밍”
- 47년 전 해변에 잃어 버린 금반지 찾았다…"금속탐지기로 발견"
- 과즙세연, 열혈팬 16억 먹튀 논란…"돈 떨어져 차단했나"
- [영상] '호박' 타고 26시간 노저어 73㎞ 강 건넜다…기네스북 신기록
- “보증금 1원도 못받았는데”…양치승, 억대 전세사기 ‘무혐의’에 분노
- 베트남 여성, 경복궁 앞에서 레깅스 입고 요가 …현지 누리꾼들 "수치럽다"비난
- 술도 안 마셨는데, ‘췌장암’ 걸린 40대…수년 간 ‘이 음료’ 즐겨 마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