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 매헌시민의 숲에 어린이 정원 생겼다…숲 놀이공간 조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가 KB국민은행,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서초구 매헌시민의숲 내 낙우송 숲에 조성한 1300㎡(약 393평) 규모의 어린이 정원을 9일 시민에게 공개한다.
6일 서울시에 따르면 정원은 어린이가 숲의 자연물을 충분히 놀잇감으로 활용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루즈파트 인 더 포레스트'(Loose Parts in the Forest)라는 콘셉트로 구성됐다.
시는 어린이 정원 개장을 기념해 9일 정원놀이 프로그램인 '숲속 보물찾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오현주 기자 = 서울시가 KB국민은행,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서초구 매헌시민의숲 내 낙우송 숲에 조성한 1300㎡(약 393평) 규모의 어린이 정원을 9일 시민에게 공개한다.
6일 서울시에 따르면 정원은 어린이가 숲의 자연물을 충분히 놀잇감으로 활용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루즈파트 인 더 포레스트'(Loose Parts in the Forest)라는 콘셉트로 구성됐다.
여기서 '루즈파트'는 어린이가 다양한 방식으로 변형시킬 수 있는 놀이 재료다. 상자, 시트, 파이프, 블록, 양동이 같은 개방형 놀이 재료를 말한다.
새로운 정원의 주출입구는 원형 조형물을 설치해 아이들만의 세계로 초대받는 듯한 느낌을 줬다. 또한 정원이 있는 낙우송의 오래된 숲 정원의 특성을 살려 물이 고이는 웅덩이 지역에는 견습지를 만들었다.
시는 어린이 정원 개장을 기념해 9일 정원놀이 프로그램인 '숲속 보물찾기'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 당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등 2회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놀이 선생님과 함께 '숲이 주는 보물'을 찾아 정원을 탐험하고, 다양한 자연물을 갖고 놀아보는 프로그램이다.
신청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사이트에서 하면 된다. 초등 저학년(8~10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회차별로 20명씩 모집한다.
김인숙 동부공원여가센터소장은 "시는 공원에서 기업의 다양한 사회공헌사업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다양하고 참신한 정원을 시민들에게 선보이고 있다"며 "오래된 숲에서 만나는 새로운 재미를 느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woobi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엄마, 삼촌이랑 한 침대서 잤다"…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뒤로는 외도
- "유학 간 여친에 월 1000만원 지원…바람피우더니 회사 강탈, 수십억 피해"
- 음주운전 사고 낸 女BJ "이미 박은 거 그냥 죽일걸" 라방서 막말
- 백스윙 골프채에 얼굴 맞아 함몰…"가해 여성 무혐의 억울"[영상]
- 암벽 타며 "돌림X으로" "형수 올라가자"…원주 클라이밍 성지 코스명 논란
- 로버트 할리, 5년 전 동성애 루머 해명 "여자 좋아합니다"
- 슬리퍼 신은 여고생 발만 노렸다…양말 벗겨 만진 제주 20대 추행범
- 이민정, ♥이병헌 진지한 셀카에 "다시 시작된 도전" 폭소 [N샷]
- "유부남 페티시" 글 올리자…"만날까?" 1시간 만에 기혼 남성 쪽지 190개
- 제니, 브라톱에 가터벨트 스타킹…파격 패션 속 과감 노출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