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미디어콘텐츠학과, AI로 젊은 시절 재현 영상 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재대학교 미디어콘텐츠학과는 5일 인공지능을 활용해 실버 세대의 인생을 표현한 유튜브 영상 제작 발표회를 열었다.
6일 배재대에 따르면 미디어콘텐츠학과 강병호 교수와 학생들은 대전 서구 변동에 위치한 '샤론 주간보호센터'와 손 잡고 센터 내 조모 할머니(86)의 인생을 바탕으로 유튜브형 쇼츠 영상을 제작했다.
배재대학교 미디어콘텐츠학과는 이번 발표회를 시작으로 AI 기술을 활용해 실버 세대의 삶을 영상화하는 작업을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배재대학교 미디어콘텐츠학과는 5일 인공지능을 활용해 실버 세대의 인생을 표현한 유튜브 영상 제작 발표회를 열었다. 한국 사회가 초고령화 사회로 빠르게 전환되면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 제작이 세대간 이해 증진도 도울 것으로 전망된다.
6일 배재대에 따르면 미디어콘텐츠학과 강병호 교수와 학생들은 대전 서구 변동에 위치한 ‘샤론 주간보호센터’와 손 잡고 센터 내 조모 할머니(86)의 인생을 바탕으로 유튜브형 쇼츠 영상을 제작했다.
영상에는 조 할머니의 유년기와 대전여중·여고 시절, 직장에 근무하던 청년 시절의 모습을 포함해 1950~1970년대 당시 사회적 배경을 생성형 AI로 정교하게 재현했다. 어르신의 인생에 대한 회고와 후손에게 남기고 싶은 메시지도 담겨 있다.
학과 학생들은 영상 기획 단계에서는 ‘챗GPT’를, 영상 생성과 편집에는 미드저니를 주로 사용했고 인공지능 성우에는 내츄럴 리더, 타입캐스트 등 최신 인공지능 개발도구들과 제작 기법들을 사용했다.
배재대학교 미디어콘텐츠학과는 이번 발표회를 시작으로 AI 기술을 활용해 실버 세대의 삶을 영상화하는 작업을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
강병호 교수는 “앞으로 대전시 산하기관 등과 협력해 더 많은 어르신들의 인생 동영상을 지속적으로 제작하겠다”고 전했다.
pcs420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할아버지상 중 부부관계 원하는 남편…거절하자 '집에 갈래' 황당"
- 암벽 타며 "돌림X으로" "형수 올라가자"…원주 클라이밍 성지 코스명 논란
- "교육 잘한다"…경적 울리는데도 어린 딸 앞세워 무단횡단 [영상]
- 율희 "'최민환 업소' 밝히고 싶지 않았다…지치고 괴로워 합의이혼 후회"
- "다음 생에도 내 새끼 사랑"…불법 사채업자 협박에 지친 싱글맘 '유서'
- "유부남 페티시" 글 올리자…"만날까?" 1시간 만에 기혼 남성 쪽지 190개
- '여성 군무원 살해' 중령, 시신 차에 싣고 "주차 가능하냐" 태연히 질문
- 제니, 브라톱에 가터벨트 스타킹…파격 패션 속 과감 노출 [N샷]
- 알몸 그대로 비친 세탁기 판매글 올린 중고거래男…"100% 고의"
- "시동 끌 줄 몰라! 사람 쳤어! 어떡해"…강남 8중 추돌 여성, 엄마와 통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