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 소비자 권익 보호 앞장선 기업들과 함께한 리셉션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대표이사 한수희)은 11월 5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2024 한국 소비자보호 우수기업 리셉션'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또한 KMAC는 2024년 KCPI 주요 조사 결과와 시사점을 발표하며, 소비자보호 우수기업의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대표이사 한수희)은 11월 5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2024 한국 소비자보호 우수기업 리셉션’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소비자보호지수(KCPI)에 따른 우수기업 인증패 수여식이 열렸으며, 총 17개 기업이 소비자 권익과 권리 보호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인증패를 받았다. KCPI는 소비자가 직접 경험한 상품과 서비스를 평가하여 기업의 소비자보호 수준을 지수화한 것이다.
리셉션은 한수희 KMAC 대표의 환영사로 시작됐으며, 김수호 금융위원회 금융소비자정책과장이 ’2024년 금융소비자보호 정책 방향’을 주제로 발표와 축사를 진행했다. 이어서 최철 한국금융소비자학회장이 ‘불완전판매와 금융회사의 영업행위 준칙’을 주제로 강연을 펼쳐 참석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KMAC는 2024년 KCPI 주요 조사 결과와 시사점을 발표하며, 소비자보호 우수기업의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소비자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우수사례를 통해 기업들의 성과를 격려했다.
이기동 KMAC 사업가치진단본부 본부장은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려면 소비자 권익 보호가 필수”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보호를 선도하는 기업들을 발굴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트럼프, 미국 제47대 대통령 당선
- ‘전기차 1위’ 中 BYD, 이달 국내 상륙… 현대차, 안방 사수 비상
- 방산 수출 때 국회 동의 받으라는 민주당… 업계 “수출에 찬물”
- “한강변 단지도 안 팔려”… 고분양가에 미분양 쌓이는 강동구
- 롤드컵 5회 우승에도 ‘T1’은 만년 적자… 선수 연봉 오르는데 수익 모델 없어
- [사이언스카페] 솔로는 우울증 위험 80% 높다
- [비즈톡톡] “하마터면 싸게 산 줄 알았네”… OB맥주 카스의 이상한 가격표
- 벌금·과태료 더 걷고, 직원할인 혜택에도 과세… 내년 세수 쥐어짜기 나선 정부
- 11월도 ‘공모주 수퍼먼스’인데… 새내기株 연속 흥행 참패에도 계속되는 뻥튀기 공모가
- 삼성전자, 中 반도체 공장 노후장비 매각 시동… “방안 모색 초기 단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