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센, 씨플랫폼 인수…보안 사업 시너지 극대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티센 계열사 시큐센은 IT 솔루션 전문 공급 기업 씨플랫폼의 주식 97.25%를 106억원에 인수했다고 6일 밝혔다.
씨플랫폼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보안 부문에 전문성을 가진 정보기술(IT) 제품 총판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아이티센 계열사 시큐센은 IT 솔루션 전문 공급 기업 씨플랫폼의 주식 97.25%를 106억원에 인수했다고 6일 밝혔다.
씨플랫폼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보안 부문에 전문성을 가진 정보기술(IT) 제품 총판사다. IBM, 레드햇, HP, 레노버 등 해외기업뿐만 아니라 안랩을 비롯한 국내 보안 기업들의 솔루션을 유통하고 있다. 회사는 지난해 기준 매출 2211억원, 영업이익 27억원을 거두며 최근 3개년 매출·영업익 실적 증가세를 지속하고 있다.
시큐센은 이번 인수를 통해 씨플랫폼 보안 솔루션 사업과 자사 보안 사업 부문의 시너지를 예상하고 있다. 아울러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IT 사업 부문의 추가적인 성장도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주 시큐센 대표는 "이번 인수를 통해 보안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IT사업이 전방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시큐센은 향후 보다 높은 성과를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바탕으로 주주들의 이익이 극대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커밍아웃' 와썹 지애, 동성 연인과 키스…웨딩화보 분위기
- "축의금 조금 내고 겁나 X먹어"…구설수 오른 김종국 발언
- 부부 강제추행 만연…"언제든 만질 수 있다는 건 잘못"
- 트럼프 당선 유력, 선거인단 300석 이상 전망도…‘트럼프 집권 2기’ 예고[2024美대선]
- "러 파병 온 북한군, 첫 교전서 '상당수' 사망"
- 전남편 공개 저격한 황정음 "아이 모습 나만 본다, 메롱"
- "깨 아니었어?"…닭한마리 국물에 '발 달린 벌레' 둥둥
- '시신 훼손' 북한강 유기 장교, 시신 차에 싣고 "주차돼요?"
- 코요태 김종민 "11살 연하 여친과 내년에 결혼…민망해"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