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민관 통합사례관리 우수사례·체험수기집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강북구는 2024년 통합사례관리 우수사례·체험수기집 '함께 일군 희망, 힘이 되는 따뜻한 이야기들'을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통합사례관리는 지역 내 공공 및 민간 자원을 관리하고 지원하는 체계를 통해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복지, 보건, 고용, 주거, 교육, 법률 등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제공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강북구는 2024년 통합사례관리 우수사례·체험수기집 ‘함께 일군 희망, 힘이 되는 따뜻한 이야기들’을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통합사례관리는 지역 내 공공 및 민간 자원을 관리하고 지원하는 체계를 통해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복지, 보건, 고용, 주거, 교육, 법률 등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제공하는 사업이다. 지속적인 상담과 모니터링을 통해 대상자에게 필요한 지원을 제공한다.
사례집 발간은 2018년 첫 발간 이후 일곱 번째다. 사례집에는 구청 내 희망복지지원단뿐만 아니라 동주민센터, 보건소, 민간 복지기관이 참여한 다양한 사례가 담겨 있으며, 강북구 내 복지기관의 현황도 포함돼 있다.
강북구는 이번 사례집을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보건복지부, 서울시, 자치구 등 공공기관과 지역 내 복지기관에 배부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번 사례집은 여러 부서와 복지기관이 기울인 노력의 결실"이라며 "우수사례와 체험수기 속의 따뜻한 이야기들을 통해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고 변화한 이웃들의 모습을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군찬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아리서 몸파는 여자가…” 유치원 딸 두고 목숨끊은 성매매女
- 300명 사살 우크라 드론조종사…게임만 하던 20대 아이
- 홍준표 “우리가 내쫓은 이준석은 두 번이나 이겼다”
- [단독] 尹, 7일 ‘金여사 문제’ 사과… ‘외교·의전 외 활동중단’ 밝힐 듯
- [속보]파주 여관서 50대女 흉기 사망 발견…동숙男 긴급체포
- “고환 있고, 자궁 없다” 알제리 女복서, 진짜 남자였네
- 카페 천장 뚫고 끼인 남성… 온몸엔 배설물 ‘범벅’
- 본투표 시작날 “50.015%로 해리스 승리 확률” 전망
- 차량 보병 교육 못받은 北 병사들 벌판서 우왕좌왕하자 버리고 떠나는 러 전차 포착
- 신촌서 그날 밤 무슨 일이, 20대男 처음본 20대女 ‘퍽퍽’…“기억 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