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앤에스네트워크, 세계 최초 크리스마스 산타 썰매 드론 시연비행 성공
이윤정 2024. 11. 6. 10: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앤에스네트워크는 세계 최초로 실제 크기의 크리스마스 산타 썰매 드론을 제작해 시연비행에 성공했다고 6일 밝혔다.
크리스마스 산타 썰매 드론은 페이로드 및 양력을 고려해 △디자인설계 △초경량화 △비행동선 △시연현장 안전관리 등 다수의 난제 조건들을 해결해 시연비행하는 데 성공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비앤에스네트워크는 세계 최초로 실제 크기의 크리스마스 산타 썰매 드론을 제작해 시연비행에 성공했다고 6일 밝혔다.
17년간 하이엔드 브랜드들의 리테일 매니지먼트 사업을 진행해온 ㈜비앤에스네트워크는 2년여 동안의 기획과 R&D 과정을 거쳐 항공청과 안전기술원, 드론 전문가 하경호 교수, 문화재단 등 여러 기관의 조력을 받았다.
크리스마스 산타 썰매 드론은 페이로드 및 양력을 고려해 △디자인설계 △초경량화 △비행동선 △시연현장 안전관리 등 다수의 난제 조건들을 해결해 시연비행하는 데 성공했다.
㈜비앤에스네트워크는 이번 시연비행 성공을 계기로, 북유럽에 위치한 공식 산타마을인 로바니에미에서의 ‘리얼 플라잉, 산타 슬레이(썰매)’ 시연비행을 선보이기 위해 현재 핀란드 대사관과 협의 중이다. 또한 내달 강원도를 시작으로 동화 속에서만 볼 수 있었던 크리스마스 산타 썰매를 어린이들이 현실에서 만날 수 있도록 각 지역에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데일리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