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 전 세계 1,000만 다운로드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트폰 카드 게임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이 출시 이틀 만에 전 세계에서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주식회사 포켓몬은 오늘(6일), 자사의 인기 IP를 기반으로 Creatures Inc.와 DeNA가 공동 개발한 이 게임이 출시와 동시에 글로벌 다운로드 순위 상위권에 올랐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드 게임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이 출시 이틀 만에 전 세계에서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주식회사 포켓몬은 오늘(6일), 자사의 인기 IP를 기반으로 Creatures Inc.와 DeNA가 공동 개발한 이 게임이 출시와 동시에 글로벌 다운로드 순위 상위권에 올랐다고 밝혔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인기 앱 2위와 카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0월 30일에 출시된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은 물리적 카드 게임에서 구현하기 어려운 역동적 연출과 디지털만의 간편한 카드 수집 방식을 갖췄다. 포켓몬의 대중적 IP와 손쉬운 접근성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TCG를 목표로 한 것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특히 짧은 플레이 타임과 간소화된 룰은 캐주얼 유저들에게 적합하며, 매일 두 팩의 무료 확장팩을 제공하는 시스템이 유저들의 꾸준한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카드 개봉 시의 생동감 있는 연출 또한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YTN 심관흠 (shimgh@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미 대선 첫 출구조사..."켄터키주 트럼프·버몬트주 해리스 승리"
- 원주 암벽 명소 코스명이 '돌림X' '형수'?..."존경심에 지은 이름"
- [단독] 5·18 부상자회장 '고교 학력' 허위..."5·18 행적도 논란"
- [단독] "사랑해 딸, 다음 생에도" 싱글맘 죽음 몬 불법 사채...수사 착수
- 韓 '버팀목' 반도체 대위기...'트럼프 공포' 美 하원에 달렸다 [Y녹취록]
- "재집권은 상상할 수 없는 일" 바이든의 처참한 지지율 '상상초월' [Y녹취록]
- "그냥 죽일 걸"...음주운전 사고 후 SNS 생방송 한 BJ 입건
- 법원 "'스태프 성폭행' 강지환, 전 소속사에 34억 배상해야"
- 트럼프 미 대선 승리..."미국의 모든 것을 고칠 것"
- "4명 중 북한군은 누구?"...러시아군이 뿌린 '아군 식별' 전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