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아웃도어 콘셉트카 EV9 어드벤처·PV5 위켄더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아가 아웃도어(야외)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를 겨냥한 새로운 콘셉트카를 공개했다.
기아는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세마쇼 2024'에서 'EV9 ADVNTR'(EV9 어드벤처)와 'PV5 WKNDR'(PV5 위켄더)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두 차량은 기아 미국 디자인 센터에서 기존의 EV9과 PV5를 기반으로 야외 활동 맞춤형으로 개발한 모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PV5 위켄더, 실용성 높인 모듈형 실내구조
기아가 아웃도어(야외)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를 겨냥한 새로운 콘셉트카를 공개했다.
기아는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세마쇼 2024’에서 ‘EV9 ADVNTR’(EV9 어드벤처)와 ‘PV5 WKNDR’(PV5 위켄더)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두 차량은 기아 미국 디자인 센터에서 기존의 EV9과 PV5를 기반으로 야외 활동 맞춤형으로 개발한 모델이다.
전기차인 EV9 어드벤처는 오프로드 주행 성능에 더해 기존 EV9보다 자동차의 전체 높이가 3인치(7.62cm) 높고, 험로 주행에 최적화된 견고한 휠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또 차체를 따라 세로로 설치해 루프레일과 연결돼 자전거나 캠핑 장비 등을 실을 수 있는 루프랙을 맞춤형으로 제작해 루프탑 텐트와 연결할 수 있는 구조로 이루어져 캠핑카로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PV5 위켄더는 폭넓은 실용성을 갖춘 콘셉트카로, 차량의 공간과 기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차량 내에서 바깥 경치를 감상하며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캠핑에 특화된 조리 공간도 갖춰져 있다. 또 태양광 패널과 수력 터빈 휠을 장착해 차량 배터리를 충전하며 V2L(Vehicle-to-Load) 기능으로 외부 전원 기기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스티븐 센터 기아 미국판매법인 COO(부사장)는 "기아는 강인하고 뛰어난 주행 성능은 물론 다양한 편의 사양을 차량에 탑재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세마(SEMA) 2024을 통해 선보이는 콘셉트카들은 특히 활동적이고 모험을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967년 시작된 ‘세마쇼’ 는 매년 약 14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자동차 튜닝·부품 박람회다. 이 행사에서는 최신 자동차 부품, 액세서리 등이 전시되고 있다.
최지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아리서 몸파는 여자가…” 유치원 딸 두고 목숨끊은 성매매女
- 300명 사살 우크라 드론조종사…게임만 하던 20대 아이
- 홍준표 “우리가 내쫓은 이준석은 두 번이나 이겼다”
- [단독] 尹, 7일 ‘金여사 문제’ 사과… ‘외교·의전 외 활동중단’ 밝힐 듯
- [속보]파주 여관서 50대女 흉기 사망 발견…동숙男 긴급체포
- “고환 있고, 자궁 없다” 알제리 女복서, 진짜 남자였네
- 본투표 시작날 “50.015%로 해리스 승리 확률” 전망
- 차량 보병 교육 못받은 北 병사들 벌판서 우왕좌왕하자 버리고 떠나는 러 전차 포착
- 카페 천장 뚫고 끼인 남성… 온몸엔 배설물 ‘범벅’
- 신촌서 그날 밤 무슨 일이, 20대男 처음본 20대女 ‘퍽퍽’…“기억 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