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비, 앱 전면 개편…“사용자 친화적인 화면으로 해외송금 편의성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외환 토탈 솔루션 기업 '센트비(SentBe)'가 고객들에게 보다 최적화된 송금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센트비 앱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6일 밝혔다.
센트비는 서비스 가입 인증, 송금 신청 과정은 물론 정보 관리까지 해외 송금 전 과정에서 고객이 더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의 니즈와 사용 경험을 면밀히 분석해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UI(사용자 인터페이스)와 UX(사용자 경험)를 구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문혜현 기자] 글로벌 외환 토탈 솔루션 기업 ‘센트비(SentBe)’가 고객들에게 보다 최적화된 송금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센트비 앱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6일 밝혔다.
센트비는 서비스 가입 인증, 송금 신청 과정은 물론 정보 관리까지 해외 송금 전 과정에서 고객이 더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의 니즈와 사용 경험을 면밀히 분석해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UI(사용자 인터페이스)와 UX(사용자 경험)를 구현했다.
우선 정기적으로 동일한 사람에게 송금하는 고객들을 위해 같은 정보로 송금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고객들이 직관적으로 확인하고 손쉽게 송금할 수 있도록 앱 로그인 후 고객이 처음 마주하는 메인 화면에서 최근 송금 내역들과 함께 해당 기능을 배치해 사용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송금 신청 직전에도 송금액과 받는 방법, 수취인 정보 등을 한 번에 확인하고 수정하는 기능도 더해졌다. 이전 정보 입력 단계에서 일부 정보를 잘못 기입하거나 선택했더라도 송금 정보 확인 화면에서 입력했던 내역들을 모두 재검토하고 손쉽게 수정할 수 있다.
수취인 정보 및 송금 내역 관리도 보다 간편해졌다. 자주 송금하는 수취인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고 찾아볼 수 있도록 즐겨찾기 기능을 더했다. 송금 완료 건은 월별로 필터링해 확인할 수 있고, 언제든지 내 메일로 송금 확인 영수증을 발송할 수 있는 부가 기능을 적용해 관리 편의성을 더했다. 이밖에도 센트비는 신분증 진위 검증 등 본인 확인 절차를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는 신원 인증 솔루션을 신규 도입해 보다 강화된 비대면 고객확인(e-KYC) 프로세스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센트비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고객 니즈와 이용 경험을 분석해 적용한 결과로, 유연한 앱 설계를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쉽고 빠른 해외 송금의 편리함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여 서비스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moon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 엄마가 어린 딸 앞세우고 무단횡단…승합차에 치일 뻔
- 로제 ‘아파트’, 美 빌보드 ‘핫 100’ 13위·…“2주 간 매주 2억회 이상 스트리밍”
- 47년 전 해변에 잃어 버린 금반지 찾았다…"금속탐지기로 발견"
- 과즙세연, 열혈팬 16억 먹튀 논란…"돈 떨어져 차단했나"
- [영상] '호박' 타고 26시간 노저어 73㎞ 강 건넜다…기네스북 신기록
- “보증금 1원도 못받았는데”…양치승, 억대 전세사기 ‘무혐의’에 분노
- 베트남 여성, 경복궁 앞에서 레깅스 입고 요가 …현지 누리꾼들 "수치럽다"비난
- 술도 안 마셨는데, ‘췌장암’ 걸린 40대…수년 간 ‘이 음료’ 즐겨 마셨다
- “한방에 3억원을?”…배우 변우석, 소아 환우 위해 기부금 쾌척
- 최동석, 또 의미심장 글…“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