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디, 헬스케어 전문가 대상 `맞춤형 컨설팅` 아카데미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인바디는 인천대학교에서 진행된 인바디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인바디 아카데미는 인바디 검사 결과를 활용해 맞춤형 트레이닝과 진료, 상담을 지원하는 실전 교육과정으로 구성된 원데이 클래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인바디는 인천대학교에서 진행된 인바디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인바디 아카데미는 인바디 검사 결과를 활용해 맞춤형 트레이닝과 진료, 상담을 지원하는 실전 교육과정으로 구성된 원데이 클래스다. 헬스 트레이너, 의료진, 보건 관계자 등 인바디를 활용해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다. 지난 2019년 처음 시작된 인바디 아카데미는 올해 처음으로 인천 지역에서 개최됐으며, 100여명의 전문가가 참석했다.
교육은 △인바디의 측정 원리와 기술(생체 전기 임피던스 분석법, BIA) △결과지 주요 항목 해석법 △측정 시 주의사항과 다양한 예제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인바디는 식이, 운동, 수면, 스트레스가 체성분 변화에 미치는 실제 사례를 포함해 실무 활용에 중점을 뒀다.
연사로 나선 최윤정 인바디 임상연구팀 부장은 근육량과 체지방률 외에 세포외수분비와 위상각 지표를 활용한 상담법을 소개했다. 특히 과체중, 저체중, 표준체중 각각의 다양한 유형에 대한 맞춤 상담을 가능하게 하는 약 25개 이상의 인바디 측정 예제를 통해, 실제 상담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항목들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참가자들은 부위별 분포와 복부지방률, 내장지방 단면적을 통한 체지방 평가, 부위별 근육 분포를 통한 신체균형 평가, 세포외수분비와 위상각을 통한 근육과 영양상태 평가를 학습했다.
아카데미 수료자에게는 인바디 전문가로서의 인증을 나타내는 수료증이 수여돼, 참석자들은 인바디 활용 능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된다.
인바디 관계자는 "피트니스 센터, 병원, 보건소, 학교, 공공기관 등 여러 분야에서 인바디를 활용하고 있지만, 주요 지표 외의 다양한 정보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해 아쉽다는 의견이 있었다"며 "앞으로 기업 보건 관리자 대상 과정, 노인질환 및 운동 특화 과정 등 다양한 주제와 규모의 아카데미를 기획해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미선기자 alread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환 있고 자궁 없다"…성별 논란 휩싸였던 여성 복서, 진짜 남자였다
- 한국어로 "안농" 인사하던 일본인 `인플루언서` 안타까운 죽음
- 경복궁서 레깅스 차림으로 요가 영상 올린 여성…"수치스러워" 발칵 뒤집혔다
- "이 큰 소고기 봐라"…러 파병 북한군이 중국말을? 알고보니 `가짜`
- "냉장고에서 꺼냈나?"…셀러리 모양 600만원 명품백 두고 `시끌`
- 또 `망신살` 여론조사… `샤이 트럼프` 많았다
- ‘AI 협력’ 해법 제시한 최태원…‘SK AI 서밋’에 국내외 3만명 몰렸다
- 정희권 특구재단 이사장 "과학기술 기반 딥테크 유니콘 만들 것"
- 신통찮은 은행 비이자수익…혁신 `기로`
- 뿌리中企 "경기 어려운데, 산업 전기만 인상…계절·시간대별 요금조정 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