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릿 '체리시', 美 빌보드 글로벌 차트 안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아일릿(ILLIT)의 신곡 '체리시(마이 러브)'(Cherish (My Love))가 미국 빌보드 주요 차트에 안착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이로써 아일릿은 올해 발매한 두 장의 앨범 타이틀곡 모두를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제외)'에 동시 랭크시키며 쌍끌이 인기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체리시'와 '마그네틱'은 국내에서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그룹 아일릿(ILLIT)의 신곡 '체리시(마이 러브)'(Cherish (My Love))가 미국 빌보드 주요 차트에 안착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5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11월 9일 자)에 따르면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 미니 2집 '아이윌 라이크 유'(I’LL LIKE YOU)의 타이틀곡 '체리시'가 '글로벌(미국제외)'과 '글로벌 200'에 각각 57위와 110위로 처음 진입했다.
미니 1집 '슈퍼 리얼 미'(SUPER REAL ME)의 타이틀곡 '마그네틱'(Magnetic)도 두 차트에 각각 94위와 170위에 자리하며 32주 연속 차트인하는 저력을 보였다. 이로써 아일릿은 올해 발매한 두 장의 앨범 타이틀곡 모두를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제외)'에 동시 랭크시키며 쌍끌이 인기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체리시'와 '마그네틱'은 국내에서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체리시'는 멜론과 지니 최신 주간차트(집계기간 10월 27일~11월 3일)에서 각각 전주 대비 19계단, 17계단 순위를 대폭 끌어올리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마그네틱'은 발매된 지 7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차트 상위권 붙박이로 머물며 사랑받고 있다.
한편 아일릿은 '체리시'로 당찬 매력을 발산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체리시'는 너의 마음이 궁금하지만 그보다 너를 좋아하는 내 감정이 더 소중하다고 노래하는 댄스 팝 장르의 곡이다. 아일릿은 각종 음악방송 무대를 통해 중독성 강한 노래와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호평받고 있다.
hmh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할아버지상 중 부부관계 원하는 남편…거절하자 '집에 갈래' 황당"
- 암벽 타며 "돌림X으로" "형수 올라가자"…원주 클라이밍 성지 코스명 논란
- 채림 "아빠 보고 싶다는 아들 위해 7년 만에 전남편에 연락"
- 율희 "'최민환 업소' 밝히고 싶지 않았다…지치고 괴로워 합의이혼 후회"
- "다음 생에도 내 새끼 사랑"…불법 사채업자 협박에 지친 싱글맘 '유서'
- "유부남 페티시" 글 올리자…"만날까?" 1시간 만에 기혼 남성 쪽지 190개
- '여성 군무원 살해' 중령, 시신 차에 싣고 "주차 가능하냐" 태연히 질문
- 제니, 브라톱에 가터벨트 스타킹…파격 패션 속 과감 노출 [N샷]
- 알몸 그대로 비친 세탁기 판매글 올린 중고거래男…"100% 고의"
- "시동 끌 줄 몰라! 사람 쳤어! 어떡해"…강남 8중 추돌 여성, 엄마와 통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