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국립부경대 이창준 교수, 산업부 장관 표창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부경대학교는 이창준 교수(안전공학전공)가 최근 서울에서 열린 제16회 화학산업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 교수는 빅데이터와 다양한 인공지능 기법을 이용해 화학공정 모니터링, 최적화 및 공정안전 분야의 활발한 연구를 통해 화학산업의 기술개발과 국제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국립부경대학교는 이창준 교수(안전공학전공)가 최근 서울에서 열린 제16회 화학산업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화학산업의 날은 국내 화학산업의 기틀이 된 울산 석유화학단지를 준공한 1972년 10월31일을 기념해 2009년부터 매년 열리는 기념행사다.
이 교수는 빅데이터와 다양한 인공지능 기법을 이용해 화학공정 모니터링, 최적화 및 공정안전 분야의 활발한 연구를 통해 화학산업의 기술개발과 국제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화학사고 발생 시 사고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리저브탱크 시스템을 개발해 산업 현장에 적용하고, 첨단 산업 분야 화학공정 안전과 관련된 애로사항을 수학적 모델링을 통해 해결책을 제시하는 등 첨단 산업분야의 안전성 향상에 기여해 왔다.
◇신라대 양승훈 교수, 학술대회 최우수 논문상 수상
신라대학교는 호텔의료관광경영학부 양승훈 교수가 최근 전북 고창에서 열린 '2024 제7차 융합관광콘텐츠학회 학술대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양 교수는 을지대 문보영 교수와 '고창 치유문화도시 : 빅데이터 연결망 분석'을 주제로 공동 연구한 논문을 발표해 최우수 논문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학술대회는 ▲고창문화도시센터가 제공한 판소리 해설 및 다도체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고인돌 탐방 ▲운곡람사르 습지 탐방 등의 프로그램과 함께 '치유문화관광의 뉴 패러다임' 주제에 맞는 다양한 정책 및 사업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의금 조금 내고 겁나 X먹어"…구설수 오른 김종국 발언
- 전남편 공개 저격한 황정음 "아이 모습 나만 본다, 메롱"
- 부부 강제추행 만연…"언제든 만질 수 있다는 건 잘못"
- '시신 훼손' 북한강 유기 장교, 시신 차에 싣고 "주차돼요?"
- 코요태 김종민 "11살 연하 여친과 내년에 결혼…민망해"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페루 축구경기장에 벼락…8명 동시에 쓰러져(영상)
- "안 나간다, 문 닫아"…'8중 추돌' 여성, 사고 직후 한 말
- '태어나보니 지디의 조카'…삼촌의 명품카 선물 플렉스
- "발리서 밤일한다니"…'이범수와 이혼 소송' 이윤진, 가짜뉴스에 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