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일렉트릭, 국내 최대 전력 전시회서 ‘초전도 솔루션’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S일렉트릭은 6일부터 3일간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전력 전시회 '빅스포(BIXPO) 2024(빛가람 국제 전력 기술 엑스포)'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LS일렉트릭은 초전도 전력 솔루션을 전면에 내세운다.
LS일렉트릭은 한국전력과 함께 시장 요구에 발맞춰 계통연계용 MV급 대용량 초전도 전류제한기를 개발, 지난해부터 서고창 변전소에서 상용화를 위한 실증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차세대 ESS 플랫폼도 소개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LS일렉트릭은 6일부터 3일간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전력 전시회 ‘빅스포(BIXPO) 2024(빛가람 국제 전력 기술 엑스포)’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LS일렉트릭은 ‘전력 에너지 기술 혁신의 50년 여정’을 메인 콘셉트로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초전도 솔루션을 비롯해 차세대 직류(DC) 배전, 올인원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3개 테마를 중심으로 친환경 전력 토탈 솔루션을 선보인다.
LS일렉트릭은 초전도 전력 솔루션을 전면에 내세운다. LS일렉트릭 초전도 전류제한기는 계통에 임의의 사고가 발생할 경우 1~2ms(1ms=1000분의 1초) 이내에 고장전류를 빠르게 감소, 고장전류 크기를 정상전류 수준으로 빠르게 전환해 주는 설비다.
LS일렉트릭은 한국전력과 함께 시장 요구에 발맞춰 계통연계용 MV급 대용량 초전도 전류제한기를 개발, 지난해부터 서고창 변전소에서 상용화를 위한 실증을 진행하고 있다.
LS일렉트릭 초전도 전류제한기는 신재생에너지발전과 고장전류 관리 등에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다. LS일렉트릭은 국내 시장 상용화는 물론 해외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베트남, 아일랜드 등과는 초전도 전류제한기 도입을 위한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LS일렉트릭은 DC 기반 스마트배전솔루션과 차세대 ESS 플랫폼도 소개한다. LS일렉트릭 차세대 ESS 플랫폼은 전력전자 기반 산업용 드라이브(인버터) 분야에서 쌓아 온 세계 최고 수준의 제조 역량을 바탕으로 독자 개발한 제품이다.
LS일렉트릭 관계자는 “지난 50년의 기술 혁신이 집약된 차세대 스마트 전력 솔루션을 대거 공개 했다”며 “글로벌 전력 인프라 시장을 주도하는 K-일렉트릭 대표 기업 LS일렉트릭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실히 각인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yeongda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 엄마가 어린 딸 앞세우고 무단횡단…승합차에 치일 뻔
- 로제 ‘아파트’, 美 빌보드 ‘핫 100’ 13위·…“2주 간 매주 2억회 이상 스트리밍”
- 47년 전 해변에 잃어 버린 금반지 찾았다…"금속탐지기로 발견"
- 과즙세연, 열혈팬 16억 먹튀 논란…"돈 떨어져 차단했나"
- [영상] '호박' 타고 26시간 노저어 73㎞ 강 건넜다…기네스북 신기록
- “보증금 1원도 못받았는데”…양치승, 억대 전세사기 ‘무혐의’에 분노
- 베트남 여성, 경복궁 앞에서 레깅스 입고 요가 …현지 누리꾼들 "수치럽다"비난
- 술도 안 마셨는데, ‘췌장암’ 걸린 40대…수년 간 ‘이 음료’ 즐겨 마셨다
- “한방에 3억원을?”…배우 변우석, 소아 환우 위해 기부금 쾌척
- 최동석, 또 의미심장 글…“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