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연극 배우 38인 참여…토크쇼 공연 '리플레이' 14일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 서울연극센터는 20년 이상 활동한 중장년 배우들을 주축으로 하는 연극 인생 토크쇼 '리플레이'(Re; Play)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1970~80년대부터 활동한 원로 배우들의 연극 인생과 당시 이야기를 풀어내는 '원로전', △1990~2000년대 소극장을 무대로 활동한 배우들의 열정과 자유로움을 담은 '소극장전', △다양한 작품에서 여러 배역으로 관객을 만나온 배우들을 한 데 모은 '각양각색전', △여성 배우들의 인생 연기와 삶의 향수를 담은 '여배우전', △고전 작품 속 인물들의 독백으로 보는 심리 토크 '클래식전' 등의 프로그램을 이번 토크쇼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재건, 김화영, 고수희, 남명렬, 박지일, 우미화 등 연극 무대에서 활발하게 활동해온 중장년 배우 38명이 참여하는 토크쇼다. 오는 14일부터 29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총 5회에 걸쳐 서울연극센터 1층 라운지에서 무료로 선보인다.
참여 배우들이 각자의 연극 인생에서 중요 작품들의 하이라이트를 모놀로그로 방식으로 시연한 뒤 관련 주제로 대담하는 형식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사진, 대본 등으로 구성한 영상 자료도 볼 수 있다.
△1970~80년대부터 활동한 원로 배우들의 연극 인생과 당시 이야기를 풀어내는 ‘원로전’, △1990~2000년대 소극장을 무대로 활동한 배우들의 열정과 자유로움을 담은 ‘소극장전’, △다양한 작품에서 여러 배역으로 관객을 만나온 배우들을 한 데 모은 ‘각양각색전’, △여성 배우들의 인생 연기와 삶의 향수를 담은 ‘여배우전’, △고전 작품 속 인물들의 독백으로 보는 심리 토크 ‘클래식전’ 등의 프로그램을 이번 토크쇼를 통해 만날 수 있다.
‘리플레이’는 이날부터 네이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관람도 가능하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