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바투, 미니 7집 日 발매 첫날 오리콘 일일 앨범 차트 1위 등극

안은재 기자 2024. 11. 6. 09: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의 미니 7집이 일본 음악 시장에서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5일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차트(11월 4일 자)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이하 투바투)의 미니 7집 '별의 장: 생크추어리(SANCTUARY)'는 일본 발매 첫날 11만 2713장의 판매량으로 '데일리 앨범 랭킹' 1위에 직행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빅히트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의 미니 7집이 일본 음악 시장에서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5일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차트(11월 4일 자)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이하 투바투)의 미니 7집 '별의 장: 생크추어리(SANCTUARY)'는 일본 발매 첫날 11만 2713장의 판매량으로 '데일리 앨범 랭킹' 1위에 직행했다.

앞서 투바투는 2020년 5월 발표한 미니 2집 '꿈의 장: 이터니티(ETERNITY)'부터 올 4월 선보인 '미니소드 3:투모로우'(minisode 3: TOMORROW)까지 10개 앨범 모두 '데일리 앨범 랭킹' 정상에 올렸다.

지난주 일본에서 가장 많이 팔린 앨범의 판매량은 약 13만 장으로 투바투의 신보는 단 하루 만에 이에 육박하는 판매 수치를 보였다. 투바투가 자신들이 갖고 있는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해외 아티스트 앨범 연속 1위 획득 작품 수' 1위(10개) 기록을 자체 경신할지 기대를 모은다.

타이틀곡 '오버 더 문'(Over The Moon)은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 2위를 차지했다. 이날 순위권에 든 K-팝 아티스트의 노래 중 가장 높은 위치에 자리했다. 또한 이 곡은 일본 아이튠즈 '톱 송' 차트 2위에 오르고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3위를 찍었다.

한편 투바투의 신곡 '오버 더 문'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11월 4일 자 차트에서 한국과 일본, 싱가포르 등 11개 국가/지역의 '데일리 톱 송'에 들었다.

투바투는 오는 8일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음악방송 활동에 나선다. 같은 날 '오버 더 문'의 뮤직비디오 '아우어 생크추어리'(Our Sanctuary) 버전이 공개된다.

ahneunjae9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