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룩스 “AI 검색 ‘구버’, 자체 테스트서 질의응답 정확도 98%로 챗GPT와 대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솔트룩스가 인공지능(AI) 기반 검색 서비스 '구버' 프리뷰 버전을 한국과 미국에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구버는 자체 한국어 테스트에서 질의응답 정확도 98%, 최신성 97%를 기록하며, 각 70%, 68%를 기록한 퍼플렉시티를 크게 능가하는 성능을 입증했다.
챗GPT 서치와의 비교에서도 최신성에서 더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한국과 미국에서 빠르게 사용자층을 넓혀가겠다는 목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솔트룩스가 인공지능(AI) 기반 검색 서비스 ‘구버’ 프리뷰 버전을 한국과 미국에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구버는 자체 한국어 테스트에서 질의응답 정확도 98%, 최신성 97%를 기록하며, 각 70%, 68%를 기록한 퍼플렉시티를 크게 능가하는 성능을 입증했다. 챗GPT 서치와의 비교에서도 최신성에서 더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한국과 미국에서 빠르게 사용자층을 넓혀가겠다는 목표다.
이번 프리뷰 버전은 자동생성 AI 리포트를 ‘비교 리포트’와 ‘소셜 미디어 포스팅’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제공하고, PDF와 MS Word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심층 답변 기능과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웹에서 발견한 유용한 정보를 쉽게 저장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조슈아 배 구버 법인장은 “향후 자동생성 보고서를 리서치 페이퍼, 트렌드 리포트 등으로 확장하고, AI 음성 브리핑을 통한 맞춤형 팟캐스트 기능도 도입할 계획”이라며 “AI 검색 시장에서 구버의 경쟁력을 확고히 다져 나가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팩트체크] ‘뉴진즈’로 독자 활동 나선 뉴진스 논란… 투자금 이상 벌어주면 계약해지 가능?
- 대법 “재직자에게만 주는 상여금도 통상임금”... 기업 부담 6조 증가 전망
- [비즈톡톡] 고급 TV 시장서도 밀리는 세계 1위 삼성… ‘싼 맛’에서 ‘매운 맛’으로 진화한 中
- ‘대왕고래’ 탐사 개시… 예산 날아간 석유公, 자금조달 고심
- [똑똑한 증여] 50억 땅에 베이커리 카페 지어 증여세 16억 아꼈다
- [단독] 400억 투자금 모은 박태준만화회사, 코스닥 상장 추진
- 새 양곡법 시행되면... “쌀 과잉 생산 부추기고 매년 혈세 1兆 더 들어”
- 믿을 건 역시 애플·테슬라뿐?… ETF 수익률·자금 모두 美 투자 상품이 장악
- 한쪽은 2조원 조달, 한쪽은 도산… 대기업 등에 업어도 생사 갈리는 中 전기차
- 해양플랜트에 LNG 운반선… 모잠비크 희소식 기다리는 삼성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