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룩스 “AI 검색 ‘구버’, 자체 테스트서 질의응답 정확도 98%로 챗GPT와 대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솔트룩스가 인공지능(AI) 기반 검색 서비스 '구버' 프리뷰 버전을 한국과 미국에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구버는 자체 한국어 테스트에서 질의응답 정확도 98%, 최신성 97%를 기록하며, 각 70%, 68%를 기록한 퍼플렉시티를 크게 능가하는 성능을 입증했다.
챗GPT 서치와의 비교에서도 최신성에서 더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한국과 미국에서 빠르게 사용자층을 넓혀가겠다는 목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솔트룩스가 인공지능(AI) 기반 검색 서비스 ‘구버’ 프리뷰 버전을 한국과 미국에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구버는 자체 한국어 테스트에서 질의응답 정확도 98%, 최신성 97%를 기록하며, 각 70%, 68%를 기록한 퍼플렉시티를 크게 능가하는 성능을 입증했다. 챗GPT 서치와의 비교에서도 최신성에서 더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한국과 미국에서 빠르게 사용자층을 넓혀가겠다는 목표다.
이번 프리뷰 버전은 자동생성 AI 리포트를 ‘비교 리포트’와 ‘소셜 미디어 포스팅’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제공하고, PDF와 MS Word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심층 답변 기능과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웹에서 발견한 유용한 정보를 쉽게 저장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조슈아 배 구버 법인장은 “향후 자동생성 보고서를 리서치 페이퍼, 트렌드 리포트 등으로 확장하고, AI 음성 브리핑을 통한 맞춤형 팟캐스트 기능도 도입할 계획”이라며 “AI 검색 시장에서 구버의 경쟁력을 확고히 다져 나가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대형 점포만 웃는다…백화점, 매출 양극화 가속
- ‘입찰 담합’ 전력기기 제조사 무더기 기소… 73조 규모 전력망 확충 계획 차질 우려
- 임대 끝난 뉴스테이 4만 가구 무주택자에게 분양한다
- 이재용 회장 “숫자에 취하지 말라”… 임원들에 쇄신 주문
- [시승기] 평일엔 전기차로, 주말엔 포르셰답게… ‘두 얼굴’ 카이엔 S E-하이브리드
- [법조 인사이드] “휴머노이드 로봇 1대도 안돼” 현대차 노조… 해고·파업 가능할까
- [벤처 인사이드] 외식 브랜드 매각 후 ‘공간 비즈니스’ 도전… 인생 2막 나선 옐로우그라운드
- [르포] 무인 크레인이 24시간 스스로 ‘척척’… 스마트 부산항, 세계 1위 도전
- 매각 무산에도 느긋한 노랑통닭… 실적 기대감에 원매자들 ‘기웃’
- [주간 특산물] “세계인 입맛 저격한 빨간 보석”... 논산 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