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룩스 “AI 검색 ‘구버’, 자체 테스트서 질의응답 정확도 98%로 챗GPT와 대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솔트룩스가 인공지능(AI) 기반 검색 서비스 '구버' 프리뷰 버전을 한국과 미국에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구버는 자체 한국어 테스트에서 질의응답 정확도 98%, 최신성 97%를 기록하며, 각 70%, 68%를 기록한 퍼플렉시티를 크게 능가하는 성능을 입증했다.
챗GPT 서치와의 비교에서도 최신성에서 더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한국과 미국에서 빠르게 사용자층을 넓혀가겠다는 목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솔트룩스가 인공지능(AI) 기반 검색 서비스 ‘구버’ 프리뷰 버전을 한국과 미국에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구버는 자체 한국어 테스트에서 질의응답 정확도 98%, 최신성 97%를 기록하며, 각 70%, 68%를 기록한 퍼플렉시티를 크게 능가하는 성능을 입증했다. 챗GPT 서치와의 비교에서도 최신성에서 더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한국과 미국에서 빠르게 사용자층을 넓혀가겠다는 목표다.
이번 프리뷰 버전은 자동생성 AI 리포트를 ‘비교 리포트’와 ‘소셜 미디어 포스팅’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제공하고, PDF와 MS Word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심층 답변 기능과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웹에서 발견한 유용한 정보를 쉽게 저장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조슈아 배 구버 법인장은 “향후 자동생성 보고서를 리서치 페이퍼, 트렌드 리포트 등으로 확장하고, AI 음성 브리핑을 통한 맞춤형 팟캐스트 기능도 도입할 계획”이라며 “AI 검색 시장에서 구버의 경쟁력을 확고히 다져 나가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트럼프, 미국 제47대 대통령 당선
- ‘전기차 1위’ 中 BYD, 이달 국내 상륙… 현대차, 안방 사수 비상
- 방산 수출 때 국회 동의 받으라는 민주당… 업계 “수출에 찬물”
- “한강변 단지도 안 팔려”… 고분양가에 미분양 쌓이는 강동구
- [비즈톡톡] “하마터면 싸게 산 줄 알았네”… 편의점의 이상한 맥주 할인 행사
- [사이언스카페] 솔로는 우울증 위험 80% 높다
- 롤드컵 5회 우승에도 ‘T1’은 만년 적자… 선수 연봉 오르는데 수익 모델 없어
- 벌금·과태료 더 걷고, 직원할인 혜택에도 과세… 내년 세수 쥐어짜기 나선 정부
- 11월도 ‘공모주 수퍼먼스’인데… 새내기株 연속 흥행 참패에도 계속되는 뻥튀기 공모가
- 삼성전자, 中 반도체 공장 노후장비 매각 시동… “방안 모색 초기 단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