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아티스트유나이티드, 아티스트컴퍼니 합병에 16%↑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티스트유나이티드(321820)가 '아티스트컴퍼니'를 합병하며 6일 장 초반 2만원대를 넘어서고 있다.
배우 이정재 씨가 최대 주주이며, 배우 정우성씨와 함께 사내이사로 있는 아티스트유나이티드는 전날 공시를 통해 아티스트컴퍼니를 흡수 합병한다고 밝혔다.
아티스트유나이티드는 "전문적인 배우 매니지먼트인 아티스트컴퍼니와 제작 및 배급의 탄탄한 역량을 구축해 가는 아티스트유나이티드와의 동행이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인경 기자] 아티스트유나이티드(321820)가 ‘아티스트컴퍼니’를 합병하며 6일 장 초반 2만원대를 넘어서고 있다.
엠피닥터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10분 아티스트유나이티드(321820)는 전 거래일보다 3100원(16.76%) 오른 2만 1600원에 거래 중이다.
배우 이정재 씨가 최대 주주이며, 배우 정우성씨와 함께 사내이사로 있는 아티스트유나이티드는 전날 공시를 통해 아티스트컴퍼니를 흡수 합병한다고 밝혔다. 합병 기일은 내년 1월 13일이며, 합병 후 아티스트유나이티드는 존속되고 아티스트컴퍼니는 소멸된다.
아티스트유나이티드는 “전문적인 배우 매니지먼트인 아티스트컴퍼니와 제작 및 배급의 탄탄한 역량을 구축해 가는 아티스트유나이티드와의 동행이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아티스트컴퍼니는 안성기, 이정재, 정우성, 염정아, 박해진, 김종수, 박소담 등이 소속된 배우 전문 매니지먼트사다. 앞서 글로벌 OTT 넷플릭스 TV 시리즈 ‘고요의 바다’와 ENA 드라마 ‘사랑한다고 말해줘’ 그리고 영화 ‘헌트’ 등을 제작했다.
김인경 (5too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