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선주원남동, '가을, 숲에서 놀자'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구미시 선주원남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3일 봉곡동 북봉산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가을, 숲에서 놀자'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경상북도 주민자치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돼 올해 첫 추진되는 사업으로, 지역 주민들이 자연 속에서 생태 체험과 가족 놀이를 즐기며 긍정적인 지역사회 공동체 형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구미시 선주원남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3일 봉곡동 북봉산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가을, 숲에서 놀자’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경상북도 주민자치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돼 올해 첫 추진되는 사업으로, 지역 주민들이 자연 속에서 생태 체험과 가족 놀이를 즐기며 긍정적인 지역사회 공동체 형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유아와 초등학생을 동반한 가족 60여 명이 참여해 경상북도환경연수원 숲 해설가와 함께 북봉산과 다봉산의 유래, 소나무와 참나무에 대한 이야기 등을 듣고 자연 속에서 다양한 체험 활동을 즐겼다.
참여자들은 루페와 하늘보기 거울을 사용한 자연 관찰, 아까시 나무 파마, 칡줄기와 무환자나무 열매를 이용한 비눗방울 놀이, 자연물 공예 활동에 참여하며 자연과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들은 재미있는 해설과 체험 활동에 뜨거운 반응을 보였고, 학부모들은 “우리 동네에 이렇게 좋은 산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신장식 주민자치위원장은 “북봉산이 주민들에게 힐링 장소로 자리잡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의 삶에 활력을 더하겠다”고 전했다.
홍경화 선주원남동장은 “선주원남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올해 ‘Play in 구미천’, 테이블 플라워, 청소년 배드민턴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사업을 추진 중이다”라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아이 키우기 좋은 선주원남동과 구미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을, 숲에서 놀자' 행사는 오는 9일 오전 10시에 한 차례 더 열릴 개최되며, 주민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내년에는 연령대와 참여 인원을 확대해 재추진할 계획이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 팔리네"…미분양 쌓이는 서울 '준강남' [현장]
- '듣도, 보도, 경험도' 못한 스페인 홍수, 전 세계 어디든 발생 [지금은 기후위기]
- 4억 헬스장 차린 양치승 "전세사기 '무혐의'…힘이 빠진다"
- "인간이 아니다"…눈앞서 직원 죽어가는데 삿대질하고 가버린 사장
- "비 오는데 천막 하나 없어"…통영축제 불만 폭주에 백종원 결국
- "차 박았어, 시동 끌 줄 몰라"…강남 '무면허 8중 추돌' 통화 내용 공개
- 중고 세탁기 사려는데 "사진에 이게 뭐지?"…'화들짝'
- 尹, 김 여사·명태균 논란 '대국민 사과' 할까…'열린 Q&A' 예고
- "홍명보 선임 절차 불투명"…문체부, 정몽규에 사실상 사퇴 요구
- 무대 도중 '아이폰' 꺼낸 뉴진스…인기가요는 중징계, 담당 PD도 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