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광명병원, 비만대사수술 인증의료기관 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앙대광명병원(병원장 이철희)은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로부터 '비만대사수술 인증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비만대사수술 기관 인증은 비만대사수술의 질을 향상시키고 안정성을 확립하여 국민건강 및 의료효율성을 증진하기 위해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에서 2018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기관 인증을 위해서는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가 인증한 비만대사수술 인증의와 전문 코디네이터 외에 다학제 협진 체계와 전문 간호사, 임상영양사, 운동치료사 등 전문인력이 필요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만대사수술 기관 인증은 비만대사수술의 질을 향상시키고 안정성을 확립하여 국민건강 및 의료효율성을 증진하기 위해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에서 2018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기관 인증을 위해서는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가 인증한 비만대사수술 인증의와 전문 코디네이터 외에 다학제 협진 체계와 전문 간호사, 임상영양사, 운동치료사 등 전문인력이 필요하다. 또한 수술실, 중환자실, 내시경실, 중재 방사선실 등 전문설비와 기기를 갖추고 비만대사수술 전후 환자교육 프로그램과 자료 수집 체계도 구축해야 한다.
중앙대광명병원은 비만대사수술 인증의를 획득한 외과 박중민 교수와 이은주 교수를 주축으로 하여 비만대사수술 전후 관리, 전문적인 마취, 24시간 중환자 관리를 담당하는 중환자의학 전문의 등 다학제 협진 체계와 환자교육 프로그램을 완비했다.
외과 박중민 교수(비만대사수술 인증의)는 “비만대사수술이 2019년부터 건강보험 적용을 받으면서 병적 고도 비만 환자에게 효과적이고 안전한 치료 방법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개원한지 3년이 채 안되어 전문 비만대사수술 기관으로 인증 받은 만큼, 우수한 의료진과 다학제 치료팀이 환자들이 건강한 삶을 되찾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재범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제니, 손바닥보다 작은 속옷…프로답게 완벽 소화 [DA★]
- 나나, 화장실 바닥에 쓰러져 찰칵…무심+카리스마 근황 [DA★]
- 아유미 눈물, 무려 15년 만에…육아 스트레스도 격파 (한일톱텐쇼)
- 이준, 천년의 이상형 만나다? “좋아합니다” 돌발 고백 (짠남자)
- 김예원, 하필 짝사랑 상대가 절친의 ‘18년 철천지원수’ (사외다)
- 블랙핑크 제니, 속옷 보이는 파격 노출…아찔한 섹시미 [DA★]
- 정영섭, 아내의 고등학교 동창과 불륜? 역대급 최악 예고 (친절한 선주씨)
- “심장 터질 듯” 주병진, 맞선녀 등장에 난리 (이젠사랑할수있을까)[TV종합]
- 트리플스타, 근황 공개…안성재 셰프와 나란히 [DA★]
- 홍진호, ‘피의 게임3’ 공개 앞두고 응급수술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