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 SON과 계속 함께한다' 토트넘, 손흥민 계약서에 있는 1년 연장 옵션 발동...2026년까지 계약 연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홋스퍼가 주장 손흥민의 계약서에 있는 1년 연장 옵션을 발동했다.
영국 매체 '텔레그래프'는 4일(한국시간) "토트넘은 손흥민의 계약에 있는 1년 연장 옵션을 발동했다"라고 보도했다.
손흥민과 토트넘의 계약은 내년 6월 만료된다.
손흥민이 남은 계약 기간 토트넘에서 어떤 활약을 선보일지 지켜볼 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이성민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주장 손흥민의 계약서에 있는 1년 연장 옵션을 발동했다.
영국 매체 ‘텔레그래프’는 4일(한국시간) “토트넘은 손흥민의 계약에 있는 1년 연장 옵션을 발동했다”라고 보도했다.
손흥민은 토트넘 최고의 레전드라 말해도 손색이 없는 선수다. 2015년 여름 3000만 유로(한화 약 450억 원)에 토트넘 유니폼을 입은 손흥민은 초창기에 부침을 겪었다. 그는 2015/16시즌 40경기 8골 5도움으로 부진했다.
독일 분데스리가 볼프스부르크 복귀설까지 제기됐지만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그를 믿었다. 손흥민은 포체티노와 토트넘의 신뢰에 보답했다. 그는 부진을 딛고 일어나 토트넘 최고의 공격수로 올라섰다. 손흥민은 해리 케인, 델레 알리, 크리스티안 에릭센과 함께 ‘DESK 라인’을 구축하며 토트넘의 황금기에 공헌했다.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여러 대기록을 작성했다. 그는 2016/17시즌부터 2023/24시즌까지 8시즌 연속 EPL에서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했다. 토트넘에서 통산 165골을 넣은 손흥민은 구단 역대 최다 득점자 5위에 올라 있다. 1위 해리 케인(280골)과는 115골 차이다.
지난 시즌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부임한 후에는 팀의 주장을 맡고 있다. 손흥민은 그라운드에서 직접 모범을 보이며 동료들의 신임을 받기 시작했다. 지난 시즌 손흥민은 36경기 17골 10도움으로 토트넘의 공격을 이끌었다. 이번 시즌에는
손흥민과 토트넘의 계약은 내년 6월 만료된다. 토트넘은 재계약 대신 1년 연장 옵션을 발동하기로 결정했다. 이로 인해 손흥민은 2026년까지 토트넘에 남을 가능성이 커졌다. 손흥민이 남은 계약 기간 토트넘에서 어떤 활약을 선보일지 지켜볼 일이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을 테니 걱정 말라''던 허경민, FA 시장 나왔다...4년만의 3할 타율 회복→3년 20억원 이상 계약
- '무관 저주의 대명사' 해리 케인, 마침내 감격적인 첫 우승 트로피 손에 넣나? 뮌헨 분데스 우승
- '와!' 손흥민, 계약 연장 옵션 끝 아니었네! 은퇴할 때까지 토트넘서 뛴다…''3년 재계약 가능성
- FA 1호 예약→원클럽맨 넘어 영구결번 ‘찜’...SSG, “최정과 6일 계약 후 발표한다”
- '아이고, 어쩌면 좋나' 네이마르, 결국 현역 은퇴 수순 밟을까…''복귀 2경기 만에 부상 재발''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