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PA, 홀로그램 9개사 일본 진출 지원… 285억 수출 상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상임)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원장 허성욱)이 일본 도쿄에서 열린 'FINETECH JAPAN 2024' 박람회에서 K-홀로그램 공동관을 운영하고, 9개 중소기업의 일본 시장 진출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K-홀로그램 공동관은 2,111만 달러(약 285억 원) 규모의 수출 상담 성과를 올리며, 한국 홀로그램 기술의 국제적인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상임)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원장 허성욱)이 일본 도쿄에서 열린 ‘FINETECH JAPAN 2024’ 박람회에서 K-홀로그램 공동관을 운영하고, 9개 중소기업의 일본 시장 진출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K-홀로그램 공동관은 2,111만 달러(약 285억 원) 규모의 수출 상담 성과를 올리며, 한국 홀로그램 기술의 국제적인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번 2024년 행사에서는 약 500개 기업이 참가하고, 43,000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이 박람회는 특히 디스플레이 제조를 위한 소재, 장치, 검사/측정 기기 등을 중심으로 최신 기술을 소개하며 글로벌 기업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K-홀로그램 공동관, 일본 시장에 K-홀로그램 기술 선보여
이번 행사에서 NIPA는 ‘홀로그램 기술 사업화 실증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K-홀로그램 공동관을 구성, 9개의 유망 중소기업을 지원하며 일본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참여 기업들은 3D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사이니지, 3D 카메라 및 현미경 등 다양한 홀로그램 관련 제품을 선보였다.
K-홀로그램 공동관에 참가한 기업들은 총 404건의 상담을 진행하며, 2,111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한화 약 285억 원에 달하는 성과로, 한국 홀로그램 기술의 경쟁력을 일본 및 해외 시장에 효과적으로 알린 것으로 평가된다.
참가 기업은 레인보우핀토스미디어, 마이크로엑스알, 아로씽킹, 정완컴퍼니, 홀로그래미카, 케이홀로, 크리에이티브멋, 토모텍, 피앤엠 등이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K-홀로그램 공동관에 참여한 기업들은 일본 시장을 비롯한 아시아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또한, NIPA는 해외 바이어 매칭과 사전 홍보, 현장 지원 등을 통해 참가 기업들의 수출 상담 성과를 극대화하며, 한국 홀로그램 기술이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주목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FINETECH JAPAN 2024에서의 성과는 한국 홀로그램 기술이 국제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중요한 신호탄이 되었으며, 향후 더 많은 기업들이 글로벌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