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현장] '극찬 받은' 이주형의 다짐 "언제 어디든 내 역할 해내기 위해 노력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주형(23)은 담담했다.
5일 류중일 감독은 취재진과의 인터뷰 전 "이주형은 연습 베팅만 봐도 잘 치는 것을 알 수 있다"며 극찬을 하기도 했다.
이주형은 마지막으로 "나는 현재 팀에서 중심에 있는 선수가 아니다. 언제 나가든, 어느 포지션에 나가든 내 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척=STN뉴스] 이형주 기자 = 이주형(23)은 담담했다.
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 대표팀은 11월 13일부터 열리는 2024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 12에서 우승에 도전한다. 지난 2023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 부진했던 야구 대표팀은 이번 대회 호성적으로 자존심 회복에 나선다.
류중일호는 9일 B조 예선이 열리는 대만으로 출국한다. 그 전까지는 고척돔에 소집해 훈련을 하며 조직력을 끌어올리고 있다. 오는 6일에는 상무와의 경기가 예정돼 있는데, 그 경기 이후로 최종 엔트리를 확정해 대회에 임할 예정이다.
2020년 KBO 드래프트를 통해 LG 유니폼을 입은 2001년생의 외야수인 이주형이다. 일찍부터 유망주로 주목을 받았다. 지난 2023년 최원태 트레이드의 반대 급부로 LG서 키움으로 트레이드됐다. 이후 잠재력을 더 폭발시키며 키움의 중심 타자가 됐다.
이주형은 이번 류중일호에 뽑힌 뒤에도 좋은 타격감을 보여줬다. 지난 두 차례의 쿠바와의 평가전에서 두 경기 모두 안타를 기록하는 등 맹타를 휘둘렀다. 5일 류중일 감독은 취재진과의 인터뷰 전 "이주형은 연습 베팅만 봐도 잘 치는 것을 알 수 있다"며 극찬을 하기도 했다.
이주형은 "연습 베팅이야 저 말고도 전부 다 잘 쳐서(웃음)"라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이어 "시즌 후 아팠던 데가 많아서 회복을 했다. 정규 시즌 때보다 몸상태는 더 좋다. 다만 감은 아직 다 올라오지는 않은 것 같다"라고 전했다.
현재 류중일호는 최종 엔트리가 정해지지 않았다. 하지만 외야수들은 부상으로 인해 현재 4명의 선수가 그대로 최종 엔트리에 드는 것이 확실시된다.
이주형은 "외야수에 좋은 선수들이 있고, (신)민재형도 유사 시를 대비해 외야수 훈련을 하고 있다. 그래서 역할이 좀 더 주어졌던 청소년 대표 때보다 긴장하는 것이 덜한 것 같다. 당시는 프로 지명도 전이었고, 그 활약에 따라 지명 여부도 달렸어서 그 때가 좀 더 떨렸던 것 같다"라고 얘기했다.
이주형은 대표팀에서 일정을 소화하며 이를 자양분으로 만들고 있다. 홍창기(LG), 김도영(KIA) 등 선후배를 가리지 않고 조언을 구하려고 한다고. 이주형은 "창기형에게 많은 것을 물어보고 있다. 도영이한테도 궁금한게 많은데 아직은 따로 물어볼 시간이 없었다"라고 설명했다.
팀 선배로 메이저리거로 활약 중인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역시 이주형에게 축하와 함께 조언을 건냈다. 이주형은 "지난번에 정후형이랑 훈련을 같이할 때, 형이 타격을 한 번 봐줬다. 중심이 흐트러지는 문제에 대해 얘기했더니 폼 문제가 아니고, 약해진 다리 때문에 일어나는 일이라고 했다. 보강 운동을 하라고 했다. 정후형이 하는 모든 말은 확신을 갖고 듣는다"라고 말했다.
이주형은 마지막으로 "나는 현재 팀에서 중심에 있는 선수가 아니다. 언제 나가든, 어느 포지션에 나가든 내 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STN뉴스=이형주 기자
total87910@stnsports.co.kr
▶STN 뉴스 공식 모바일 구독
▶STN 뉴스 공식 유튜브 구독
▶STN 뉴스 공식 네이버 구독
▶STN 뉴스 공식 카카오톡 구독
Copyright © 에스티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니, 끈이야? 브라야?…데뷔 역대급 패션 치명적 [★PICK] - STN NEWS
- 레드벨벳 슬기 맞아?!…이 정도로 글래머였는지 '깜짝' [★PICK] - STN NEWS
- 고준희, 가슴뽕 필요 없을 글래머 노출 섹시녀 변신 완벽 [★PICK] - STN NEWS
- '깜짝이야!' 카라 박규리가 이 정도로 글래머였나? [★PICK] - STN NEWS
- 초절정 걸그룹이?! 브라만 입고 완벽 글래머+비율 화제 [★PICK] - STN NEWS
- 슈퍼스타K 출신?! 마트서 글래머 그대로 노출 아찔 [★PICK] - STN NEWS
- '조재현 딸' 조혜정, 타고난 어마어마한 글래머러스 화제 [★PICK] - STN NEWS
- '무슨 이런 女배우가 있냐?!'…누구라도 빠질 수밖에 없는 비주얼 [★PICK] - STN NEWS
- '애둘 유부녀 맞나?' 강소라, 신이 내린 글래머 각선미 실화냐? [★PICK] - STN NEWS
- '충격적!' 故최진실 딸 최준희 과거 몸매 공개…"차마 눈뜨고 봐주지 못해" - ST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