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6일 알림

한겨레 2024. 11. 5. 18: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소방청(청장 허석곤)은 5∼16일 세종시 어진동 국립세종도서관 1층 전시실에서 119문화예술전을 연다.

전시회에서는 119문화상 미술분야 수상작 16점과 소방안전 포스터·사진 공모전 수상작 22점 등 모두 38점을 만나볼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소방청(청장 허석곤)은 5∼16일 세종시 어진동 국립세종도서관 1층 전시실에서 119문화예술전을 연다. 전시회에서는 119문화상 미술분야 수상작 16점과 소방안전 포스터·사진 공모전 수상작 22점 등 모두 38점을 만나볼 수 있다.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7일 서울글로벌센터에 `2024 KDF(Korea Democracy Foundation) 글로벌포럼'을 연다. `아시아 민주주의의 미래 : 연대를 위한 비전'을 주제로 노르웨이, 독일, 타이, 네팔 등 9개국 16명의 해외 전문가와 활동가가 참여해 각 나라의 민주주의 관련 경험을 공유하고 한국의 역할과 연대를 위한 비전을 모색한다.

◇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오는 15일까지 `2024 철도 안전 혁신 대회' 공모를 한다. 전 국민 대상 ‘국민 부문'과 철도 기관 종사자 대상 ‘철도 관련 기관 부문' 등 2개 부문으로 나뉜다. 열차 운행 안전, 시설물 유지 관리 개선, 철도 관련 빅데이터·인공지능 활용 등 철도 안전과 관련된 모든 아이디어가 공모 대상이다.

◇ 전북 남원시는 새달 10일까지 ‘남원의 맛을 찾아서'를 주제로 한 네이밍·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모한다. 남원시가 선정한 23개 맛집을 널리 알릴 짧은 영상도 함께 공모한다. 남원시 누리집(namwon.go.kr) 참고.

◇ 서울독립영화제 집행위원회는 오는 28일∼12월6일 씨지브이 압구정 등 7개 관에서 서울독립영화제를 연다. 1700여편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개막작은 영화음악 감독이자 배우인 백현진이 제작하고 박경근 감독이 연출한 `백현진쑈 문명의 끝'이다.

◇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은 오는 14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유명 인사 애장품 경매와 중소기업 물품을 판매하는 ‘2024 중소기업 나눔 페스타'를 한다.

◇ 헌법재판소는 김용준 2대 헌재소장과 헌재 2기 재판부의 재직 시절 회고를 담은 구술총서 3·4권을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김진우·김문희·황도연·정경식·고중석 재판관 등 2기 재판부의 구술 기록이 담겼다. 누리집(ccourt.go.kr) 열람.

◇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6∼8일 경기 수원시 수원메쎄에서 ‘2024년 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을 한다. 82개 학교 1만8천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비즈쿨 캠프 참여팀이 제작한 시제품으로 모의 크라우드 펀딩과 기업설명을 통해 순위를 가르는 비즈쿨 캠프 결선 평가 등이 열린다.

◇ 롯데재단은 지난 4일 울산 중구 종갓집도서관에 2천만원 상당 도서를 기증했다고 5일 밝혔다. 도서 지원은 지난달 24일 개관한 종갓집도서관 건립을 축하하고, 고 신격호 명예회장의 고향인 울산지역 아동·청소년의 독서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