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탁구단" 김형석 총감독의 화성시탁구단,화성도시공사 탁구단으로 재출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형석 총감독이 이끄는 화성시 직장운동부 탁구팀이 화성도시공사로 새롭게 출발한다.
김형석 총감독은 "화성도시공사 탁구팀으로 재창단을 계기로 2026년 아이치-나고야아시안게임과 2028년 LA올림픽 메달 획득을 목표로, 대한민국과 화성시의 이름을 세계에 널리 알리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전영지 기자]김형석 총감독이 이끄는 화성시 직장운동부 탁구팀이 화성도시공사로 새롭게 출발한다.
화성도시공사가 화성시 탁구팀을 인수해 실업팀으로 재창단하는 의미다. 화성도시공사는 5일 "스포츠 중심지로 성장하는 화성시가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세계 무대를 향해 나아가려는 의지를 담은 것"이라고 인수 창단 취지를 밝혔다. "이를 통해 화성 시민들에게 자부심을 불어넣고, 화성시가 글로벌 스포츠 중심으로 부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김형석 총감독은 "화성도시공사 탁구팀으로 재창단을 계기로 2026년 아이치-나고야아시안게임과 2028년 LA올림픽 메달 획득을 목표로, 대한민국과 화성시의 이름을 세계에 널리 알리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 유예린으로 대표돼온 화성의 탁구 유스 시스템도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유·청소년 탁구부 운영과 함께 탁구 영재반 및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대한민국 탁구의 미래를 준비하는 한편 차세대 탁구 꿈나무들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다.
화성도시공사는 "단순히 엘리트 탁구선수 양성에 그치지 않고, 화성시민들이 탁구를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함께할 것"이라면서 "화성도시공사 탁구팀은 100만 화성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팀으로서, 선수들의 꿈을 실현하고 화성시가 스포츠 도시로 한 단계 더 도약할 계기를 마련하겠다"는 재창단 의지를 표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화성도시공사 탁구단]
▶단장 심점주
▶총감독 김형석
▶수석코치 김태준
▶코치 김영오
▶남자팀
-서중원 하성빈 이승환 조기정 김우진 임규현 호정문 김민우 박민준
▶여자팀
-박주현 지은채 김하은 유시우 김하나 백주영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승헌, 친분도 없는 조세호 결혼식 간 이유 "내가 이래서 결혼을 못하나…
- [SC이슈] 과즙세연, 방시혁과 美 만남 하더니…'고등래퍼' 김하온과 열…
- 윤종신, 얼굴이 완전히 달라졌네..비포 앤 애프터 "사진관 사장님의 마술…
- [종합] 율희, 세 아이 데려온다…'성매매 입건' 최민환에 양육권·위자료…
- 정지선, 임신 9주차 둘째 떠나보냈다..."수술 후 하루 만에 다시 일해…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