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정시 지원 전략 어떻게…서초구, 16일 설명회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서초구는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이틀 뒤인 오는 16일 수험생과 학부모의 대입 고민 해소를 위한 '2025학년도 대입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임성호 종로학원 대표이사가 '2025 대입 정시 합격선 예측', '의대 모집정원·무전공 선발인원 확대에 따른 변화' 등을 주제로 수험생들이 유리한 전략을 세울 수 있는 강의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조현아 기자 = 서울 서초구는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이틀 뒤인 오는 16일 수험생과 학부모의 대입 고민 해소를 위한 '2025학년도 대입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16일 오전 10시 구청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수능 직후 발 빠르게 대입 핵심 정보를 만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된다.
강의는 종로학원 대표이사와 종로학력개발원장이 맡아 2개 분야로 나눠 진행한다. 임성호 종로학원 대표이사가 '2025 대입 정시 합격선 예측', '의대 모집정원·무전공 선발인원 확대에 따른 변화' 등을 주제로 수험생들이 유리한 전략을 세울 수 있는 강의를 진행한다.
이어 장문성 종로학력개발원장이 대입일정 및 점검사항 체크, 대입 경쟁률 예측, 수도권 주요 대학 정시 모집요강 분석 등 주요 사항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계획이다.
설명회에 참여하려면 이날부터 12일까지 서초구 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ochoedu.or.kr)에서 접수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180명을 모집하고, 참석하지 못한 수험생을 위해 설명회 종료 후 유튜브 '서초런TV' 채널을 통해 영상을 게시할 예정이다.
설명회 당일 오후 1시부터는 구청 5층 대회의실에서 입시전문 컨설턴트와 함께하는 1대 1 가채점 컨설팅을 운영한다. 서초구 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12일까지 선착순 80명을 모집한다.
이 밖에 오는 19일부터 방배, 서초, 반포·잠원, 양재·내곡 등 지역 내 4개 교육센터에서 입시전문 컨설턴트의 1대 1 맞춤형 정시상담을 진행한다. 지역 내 고3 수험생과 학부모 400명을 대상으로 19일부터 서초구 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받는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우수한 강사진의 합격 전략이 수험생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그간 열심히 준비한 학생들의 노력이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ach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필승지역' 펜실베이니아도 승리…백악관 귀환 성큼[2024美대선]
- 전남편 공개 저격한 황정음 "아이 모습 나만 본다, 메롱"
- "발리서 밤일한다니"…'이범수와 이혼 소송' 이윤진, 가짜뉴스에 분노
- 부부 강제추행 만연…"언제든 만질 수 있다는 건 잘못"
- '커밍아웃' 와썹 지애, 동성 연인과 키스…웨딩화보 분위기
- 검찰, '돈봉투 의혹' 송영길에 징역 9년 구형
- '김 여사 활동중단' 시각차…친한 "외교 활동도 중단" 친윤 "대통령 부인 공적 책무"
- "축의금 조금 내고 겁나 X먹어"…구설수 오른 김종국 발언
- 트럼프 당선 유력, 선거인단 300석 이상 전망도…‘트럼프 집권 2기’ 예고[2024美대선]
- "러 파병 온 북한군, 첫 우크라와 교전서 '상당수'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