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협, 한일 고교교사 교류사업 참여 교사 공개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일 경제계가 내년 초 일본에서 열릴 한일 고교교사 교류사업에 참가할 교사를 공개 모집한다.
한일·일한 미래파트너십기금은 내년 1월19일부터 같은 달 24일까지 열리는 '3회 한일 고교교사 교류사업'에 참가할 교사 50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 기금은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와 일본경제단체연합회(경단련)가 미래지향적 한일관계 구축을 위해 설립한 것으로 한일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공동 추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한일 경제계가 내년 초 일본에서 열릴 한일 고교교사 교류사업에 참가할 교사를 공개 모집한다.
선발될 교사 50명은 5박 6일간 도쿄 등지에 소재한 고등학교 탐방과 더불어 주요기업 산업시찰, 일본 문화체험, 주요 귀빈들과 함께하는 환영리셉션, 일본에 관한 식견을 넓히는 전문가 강의 수강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
현재 국내 소재 고등학교에 재직 중인 한국 국적 교사라면 누구나 이 사업에 신청할 수 있다. 기금은 한일관계 발전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주요 선발기준으로 삼을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이번달 26일까지며 한경협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김응열 (keynew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