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여성벤처주간, 여성기업 글로벌 교류 첫걸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혜원 신흥정보통신 대표이사가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5일 한국여성벤처협회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2024 여성벤처주간 개막식 및 세계여성벤처포럼 비전 선포식'을 개최, 장 대표이사를 포함해 여성벤처기업인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장혜원 신흥정보통신 대표이사가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5일 한국여성벤처협회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2024 여성벤처주간 개막식 및 세계여성벤처포럼 비전 선포식'을 개최, 장 대표이사를 포함해 여성벤처기업인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올해로 5번째를 맞은 여성벤처주간은 우수 여성 벤처기업 발굴·시상하고 지속경영 및 혁신성장을 모색하는 행사다.
세계여성벤처포럼(WoWF) 비전 선포식은 여성벤처협회가 '미래로 혁신하고, 세계로 도약하는 여성벤처'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전 세계 여성 테크기업의 협업을 통한 기술발전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에 나섰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이번 선포식에는 미국, 중국, 인도 등 29개국에서 70여 명의 테크기반 여성기업 등이 참석했다.
주간행사 첫날은 여성 벤처기업이 글로벌·테크·미래를 주제로 발표한 '오프닝 테크쇼'를 시작으로 벤처·창업진흥 유공 정부포상 수여 및 세계여성벤처포럼 비전 선포식이 열렸다.
정부포상에는 신흥정보통신 장혜원 대표이사가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올리브스톤 김다혜 대표이사는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그 외 총 44점의 표창 및 상장을 여성벤처기업인 등에게 수여했다.
오는 5일에는 해외 테크기반 기업들의 글로벌 비즈니스 교류회와 글로벌 혁신성장 아카데미Ⅰ이 열린다. AI산업 대응방안, 글로벌 투자유치 전략 등을 주제로 하는 글로벌 혁신성장 아카데미Ⅱ는 오는 6일 진행된다.
김성섭 중기부 차관은 "여성벤처주간과 세계여성벤처포럼 비전 선포식은 여성 벤처기업의 글로벌 진출 의지를 선포하고, 국내·외 테크기반 여성기업의 글로벌 교류를 위해 첫걸음을 내딛는 행사"라며 "우리 여성 벤처기업이 글로벌 시장으로 비상하고 우리 경제의 지속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적극 응원하고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stand@fnnews.com 서지윤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자발적 미혼모' 사유리 "아빠·오빠 모두 바람피워…집안 내력"
- ‘칩거’ 2년 3개월 만에 모습 드러낸 안희정…“오랜만에 환하게 웃으셨다”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엄마 10대 박았어"..무면허 '강남 8중 추돌' 20대女, 사고 당시 CCTV '경악' [영상]
- '억'소리 나는 AI 인재 경쟁, "박사급 연구원 연봉이 11억"[AI 빅뱅 2.0시대 下]
- 청주 하천변서 60대 불에 타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 엉덩이 '여기'에 매력을 느낀다?…어떤 부위길래 [헬스톡]
- "XX 환장하겠네" 대기업 퇴직 후 폭언 일삼는 남편…아내 '오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