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정운 대전시유성구새마을회장, 새마을훈장 노력장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차정운 대전유성구새마을회 회장이 5일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새마을훈장 노력장을 수상했다.
차 회장은 건강하고 행복한 공동체 문화조성으로 이웃사랑 나눔운동 및 탄소중립 실천을 통한 지역사회 활성화 사업 추진, 지구촌 새마을운동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새마을훈장 노력장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차정운 대전유성구새마을회 회장이 5일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새마을훈장 노력장을 수상했다.
차 회장은 건강하고 행복한 공동체 문화조성으로 이웃사랑 나눔운동 및 탄소중립 실천을 통한 지역사회 활성화 사업 추진, 지구촌 새마을운동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새마을훈장 노력장을 수상했다.
차정운 회장은 2003년 11월 유성구새마을회 사무국장으로 보임돼 활동하다 2020년 12월 퇴직하고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앞장섰으며 특히 코로나19 펜더믹을 새마을지도자들과 잘 이겨냈으며 공동체 문화 조성으로 휴경지 쌈채소 경작과 김장나눔으로 어려운 이웃돕기에 적극적이었으며 탄소중립 실천에 새마을지도자를 독려했다.
더불어 새마을운동의 세계적 확산을 위한 지구촌새마을운동으로 2023년도 태국 파타야에 있는 파더레이보육원을 방문해 학용품과 운동용품을 전달했으며 2024년도에도 라오스 팍포초등학교를 방문해 학업에 필요한 용품들을 전달했다.
또한 새마을운동추진 역량강화 활동을 위해 연석회의의 정례화, 한마음 결의대회를 통합해 체육행사를 열었으며 새마을조직 간 연대와 협력으로 자매결연을 맺어 이익 증진에 기여했고 임원 리더십 강화 연찬회를 통해 명예와 자부심을 드높였다.
차정운 회장은 "오늘의 이 영광을 대전 유성구새마을회원들과 함께하고 싶다"며 "모든 회원 한분 한분에게 감사하고 고맙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린벨트 풀린 서초…신혼부부 장기전세주택만 1만1천호
- '공천 개입 의혹' 김영선 영장 검토…명태균 조사 임박
- [美 대선⑤] 중동 정세-러우 전쟁에…뒤로 밀린 北 비핵화?
- 침묵 깬 한동훈, 尹에 작심 발언…관건은 '관철'
- 류승룡, '아마존 활명수'로 돌아온 '코미디의 대가'[TF인터뷰]
- [조금 특별한 '애니'②]모든 순간이 마법, '디즈니 100년 특별전'
- 美 대선 D-1 비트코인, 불확실성에 한때 2%↓…6만7000달러선 붕괴
- '백약이 무효'?…신한 EZ손보, 2년 내리 적자 늪 '캄캄'
- 우리은행, 내달 8일까지 비대면 주담대·전세대출 한시적 중단
- K-뷰티 수출 호황 이끈 인디 브랜드의 반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