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 3D 프린팅·드론 영상·VR/AR 콘텐츠 시상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전주비전대학교는 5일 비전관 대회의실에서 '4차 산업혁명 창의융합 인재양성을 위한 3D 프린팅, 드론 영상 및 VR/AR 콘텐츠 콘테스트'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최한 시상식은 지난달 25일 '2024 VISION EXPO'에서 산학협력 문화 확산 및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 콘테스트 중 제작된 39개의 작품에 대한 시상으로,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빙해 기술성, 독창성, 실용성 등의 항목으로 평가한 결과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주=뉴시스]최정규 기자 = 전북 전주비전대학교는 5일 비전관 대회의실에서 ‘4차 산업혁명 창의융합 인재양성을 위한 3D 프린팅, 드론 영상 및 VR/AR 콘텐츠 콘테스트'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최한 시상식은 지난달 25일 ‘2024 VISION EXPO’에서 산학협력 문화 확산 및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 콘테스트 중 제작된 39개의 작품에 대한 시상으로,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빙해 기술성, 독창성, 실용성 등의 항목으로 평가한 결과로 진행됐다.
각 부문별로 3D프린팅에는 '해양 방파제 구조물'이라는 주제의 3D메타니어팀(지적토목학과 윤인영 외 5인)이, 드론 영상에는 '한바탕전주, 세계를 비빈다'는 주제의 드론로팀(지적토목학과 한효인 외 3인)이, VR/AR에는 ‘VR 쇼핑몰’이라는 주제의 수훈이와 아이들팀(국제협력기술과/컴퓨터정보과 리자 외 1인)이 대상을 수상했다.
우병훈 전주비전대 총장은 "이번 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이 작품을 제작하는 과정 속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융합한 작품들을 제작하면서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이런 시상식을 통해 학생들의 핵심 역량 가치 인식의 전환과 깊이를 더해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jk9714@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의금 조금 내고 겁나 X먹어"…구설수 오른 김종국 발언
- 전남편 공개 저격한 황정음 "아이 모습 나만 본다, 메롱"
- 부부 강제추행 만연…"언제든 만질 수 있다는 건 잘못"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페루 축구경기장에 벼락…8명 동시에 쓰러져(영상)
- '태어나보니 지디의 조카'…삼촌의 명품카 선물 플렉스
- "발리서 밤일한다니"…'이범수와 이혼 소송' 이윤진, 가짜뉴스에 분노
- 율희 "성매매 혐의 최민환, 3일만 합의이혼 요구" 눈물
- "딸, 사랑해 다음 생에도"…유치원생 남기고 떠난 싱글맘
- "100마리 넘게 나와"…설사하던 2세아 뱃속서 '이것' 발견돼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