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성가족재단, 6일 경기여성평화포럼 ‘평화와 젠더 연결하기’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은 오는 6일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2024 경기여성평화포럼 '평화와 젠더 연결하기(Connecting Peace and Gender)'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김혜순 경기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경기여성평화포럼에서 논의되는 여성주의와 평화를 연결하는 다양한 주제들이 평화의 중심인 경기도에서 실천되고 확장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더팩트ㅣ수원=신태호 기자]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은 오는 6일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2024 경기여성평화포럼 ‘평화와 젠더 연결하기(Connecting Peace and Gender)’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경기여성평화포럼은 경기지역의 여성평화 연구자, 활동가 등의 네트워크 활성화와 연구·실천 역량 강화를 위해 재단에서 2020년부터 매년 진행해 오고 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포럼은 경기도 DMZ 오픈 페스티벌’ 프로그램 중 하나인 경기도 에코피스포럼 평화세션 및 제15차 경기GPS(경기젠더정책세미나)와 연계해 열린다.
‘평화와 젠더 연결하기(Connecting Peace and Gender)’를 주제로 여성주의와 평화 연구와 실천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백미연 연구위원이 ‘평화를 만들어가는 여성들: 한국여성평화운동의 방향성을 중심으로’, 안태윤 소장(젠더와 평화 연구소)이 ‘분단체제하 평화구축을 위한 경기도 여성평화운동’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와 함께 신효숙 북한대학원 심연북한연구소 객원연구위원, 이정아 경기여성단체연합 대표, 전남대 김올튼 박사가 주제별 토론에 참여한다. 좌장은 정한범 국방대 교수가 맡았다.
김혜순 경기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경기여성평화포럼에서 논의되는 여성주의와 평화를 연결하는 다양한 주제들이 평화의 중심인 경기도에서 실천되고 확장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린벨트 풀린 서초…신혼부부 장기전세주택만 1만1천호
- '공천 개입 의혹' 김영선 영장 검토…명태균 조사 임박
- [美 대선⑤] 중동 정세-러우 전쟁에…뒤로 밀린 北 비핵화?
- 침묵 깬 한동훈, 尹에 작심 발언…관건은 '관철'
- 류승룡, '아마존 활명수'로 돌아온 '코미디의 대가'[TF인터뷰]
- [조금 특별한 '애니'②]모든 순간이 마법, '디즈니 100년 특별전'
- 美 대선 D-1 비트코인, 불확실성에 한때 2%↓…6만7000달러선 붕괴
- '백약이 무효'?…신한 EZ손보, 2년 내리 적자 늪 '캄캄'
- 우리은행, 내달 8일까지 비대면 주담대·전세대출 한시적 중단
- K-뷰티 수출 호황 이끈 인디 브랜드의 반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