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1호 도시재생뉴딜사업 '와글와글센터' 개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양주시의 첫번째 도시재생 거점시설이 문을 열었다.
경기 양주시는 지난 4일 덕정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와글와글센터' 개관식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와글와글센터는 2019년 10월 선정된 덕정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덕정파출소 부지를 매입, 총사업비 57억4000만원을 투입해 지상 4층 연면적 992.72㎡의 규모로 올해 8월 준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양주시의 첫번째 도시재생 거점시설이 문을 열었다.
경기 양주시는 지난 4일 덕정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와글와글센터’ 개관식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1층은 마을카페가 있고 2층은 덕정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이 운영하는 `으로 활용한다.
3층은 교육특화공간으로 관내 대학과 협업해 대학교 강의실 및 지역 주민을 위한 평생학습센터 교육 공간으로, 4층은 내달 소상공인지원센터가 들어설 계획이다.
덕정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운영하는 와글와글센터 내 마을카페와 어린이 창의놀이터 및 3층 교육공간은 이날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강수현 시장은 “와글와글센터를 통해 덕정이 새로운 활력을 되찾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