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랩 플래닛 도쿄, 2025년 1월 22일 개관하는 대규모 ‘애슬레틱 포레스트’ 등 대대적 확장 실시

2024. 11. 5. 15:4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쿄, 일본 -- 비즈니스와이어 -- 도쿄 도요스에 위치한 ‘팀랩 플래닛 도쿄 DMM(teamLab Planets TOKYO DMM)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www.teamlab.art%2Fe%2Fplanets%2F&esheet=54144483&newsitemid=20241030183851&lan=en-US&anchor=teamLab+Planets+TOKYO+DMM&index=1&md5=672baf61e9e7506a2af19403e8613a11)’(이하 팀랩 플래닛)가 2025년 1월 22일에 대규모 확장을 발표한다.

이번 확장은 팀랩 플래닛의 면적이 1.5배 증가시키고, 교육 프로젝트를 테마로 한 넓은 공간을 도입한다. 새로 추가된 시설에는 복잡하고 다차원적인 창의적인 운동 공간인 애슬레틱 포레스트(Athletic Forest), 방문객들이 멸종된 동물을 포획하고 연구할 수 있는 캐칭 앤 콜렉팅 익스팅크트 포레스트(Catching and Collecting Extinct Forest), 공동 창작을 위한 협업 공간인 퓨처 파크(Future Park)가 포함된다. 이 공간에는 10여 점의 새로운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새로운 스케치 팩토리(Sketch Factory)가 설립되어 방문객들이 작품 공간 내에서 창작하는 그림을 특징으로 하는 오리지널 제품(예: 주석 배지, 핸드 타월, 티셔츠, 토트백 및 종이 공예품)을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 또한 야외 공간도 대대적으로 리뉴얼될 예정이다.

2025년 2월까지의 방문 티켓은 이제 공식 웹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방문객들이 맨발로 작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존 수역과 정원과 달리, ‘애슬레틱스 포레스트’, ‘캐칭 앤 콜렉팅 익스팅크트 포레스트’, ‘퓨처 파크’의 방문객들은 편안한 신발을 신고 복합적인 3차원 공간을 탐험하게 된다.

애슬레틱스 포레스트 애슬레틱스 포레스트는 몸으로 세상을 이해하고 3차원적으로 세상을 생각해본다는 콘셉트에 기반한 창조적인 운동 공간이다. 사람들은 인터랙티브 세계의 복잡하고 육체적으로 힘든 3차원 공간에 전신을 몰입시킨다.

팀랩 창시자 토시유키 이노코(Toshiyuki Inoko)는 “인간은 몸을 통해 세상을 인식하고 몸을 통해 생각합니다. 복잡하고 3차원적인 세계를 자신의 몸으로 탐험할 때, 물리적으로 세상을 3차원으로 인식하고, 그 결과 생각이 3차원이 됩니다. 우리는 애슬레틱스 포레스트라는 이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3차원적이고 고차원적인 사고를 향상시키려는 희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공간 인식은 혁신 및 창의성과 상관 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저는 시골에서 자라 산에서 놀았지만, 지금의 사회나 학교에서는 몸이 움직이지 않습니다. 저는 도시가 책, TV 및 스마트폰 화면과 같은 평면적인 정보에 너무 둘러싸여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우리가 육체를 과도하게 써야 하는 3차원 공간을 만든 이유입니다. 이곳은 사람들이 자신의 물리적인 몸으로 예술을 인식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애슬레틱스 포레스트 콘셉트에 대해 더 읽어보기: https://www.teamlab.art/concept/athletics-forest/

캐터필러 하우스에서 빠르게 회전하는 튀는 구체 팀랩, 2020-, 인터랙티브 디지털 설치물, 사운드: 팀랩 빠르게 회전하는 튀는 구체는 사람이 뛰어오를 수 있는 구체로 구성된 공간이다. 구체는 빠른 속도로 회전하지만 사람이 접근하면 회전을 멈추고 밟고 올라가기가 쉬워진다.

멀티 점핑 유니버스(Multi Jumping Universe) 팀랩, 2018- 인터랙티브 디지털 설치물, 사운드: 다이시 댄스 멀티 점핑(DAISHI DANCE Multi Jumping)은 사람들이 점프하고 가라앉거나 평소보다 높이 점프할 수 있는 유연한 표면이다.

색깔이 잇는 새 떼를 통한 공중 등반 팀랩, 2018-, 인터랙티브 디지털 설치물, 사운드: 팀랩 공중 등반은 다양한 색상의 수평 막대들이 로프로 매달려 있으면서 공중에 3차원적으로 떠다니는 공간이다. 사람들은 이런 막대들을 사용하여 3차원을 통해 공중의 공간을 탐색하고 떨어지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보이지 않는 세상에서 디딤돌 균형 맞추기 팀랩, 2020-, 인터랙티브 디지털 설치물, 사운드: 팀랩 균형 디딤돌은 사람이 밟을 때 상호 작용적으로 변화하여 공간에 영향을 미치는 색상과 톤을 방출하는 디딤돌이다. 사람이 돌을 밟으면 여러 가지 방법으로 흔들린다.

인버티드 글로브 그래피티 내이처(Inverted Globe Graffiti Nature) - 레드 리스트(Red List) 팀랩, 2016-, 인터랙티브 디지털 설치물, 사운드: 히데아키 타카하시 모두가 그린 다양한 생물들이 모두 거꾸로 된 지구에 살고 있다. 제공된 종이에 있는 생물에 색칠하고 그린 그림이 살아나고 눈앞에서 움직이는 것을 확인한다.

과일밭을 미끄러지듯 지나가기 팀랩, 2016-, 인터랙티브 디지털 설치물 슬로프에 다양한 종류의 과일이 자라고 있다. 공도 이리저리 튀고 있다. 방문객들이 햇빛이 되어 슬로프를 미끄러져 내려간다.

캐칭 앤 콜렉팅 포레스트 캐칭 앤 콜렉팅 포레스는 잡기, 학습하기, 놓아주기의 컨셉트를 근거로 하는 학습공간으로, 그 곳에서 사람들은 몸으로 세상을 탐험하고, 발견하고, 잡고, 잡은 것을 바탕으로 관심사를 넓혀간다. 방문객들은 스마트폰으로 탐험하고, 다양한 생물을 포착하고, 연구하고, 자신만의 콜렉션 북을 만든다.

팀랩 플래닛에서 캐칭 앤 콜렉팅 포레스트는 멸종의 숲이다. 이것은 멸종된 동물의 숲이다.

팀랩 창시자 토시유키 이노코(Toshiyuki Inoko)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물리적으로 탐험하고, 무언가를 발견하고 잡은 다음, 잡은 것을 기반으로 관심사를 넓힐 기회를 잡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인류 역사의 긴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해오던 일입니다. 인류에게 고기를 잡고 모으는 행위는 재미있고, 교육적이며, 삶의 일부입니다”라고 말했다.

캐칭 앤 콜렉팅 포레스트 콘셉트에 대해 더 읽어보기: https://www.teamlab.art/concept/catching/

캐칭 앤 콜렉팅 익스팅크드 포레스트 팀랩, 2020, 인터렉티브 디지털 설치물, Endless, 사운드: 히데아키 타카하시 계절에 따라, 실시간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이 숲과 바다에는 다양한 동물들이 살고 있다. 동물을 만지면 동물이 당신을 향해 몸을 돌리거나 도망칠 것이다.

캐칭 앤 콜렉팅 포레스트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사용하여 공간 안에서 움직이는 동물을 바라보고 카메라 뷰에 있는 동물을 향해 스터디 애로우(Study Arrow)를 쏘면 화살표가 휴대폰에서 실제 공간으로 날아간다. 스터디 애로우가 동물에게 닿으면 공간에서 사라지고 스마트폰 컬렉션에 추가된다. 잡는 동물에 대한 정보는 앱의 컬렉션 북에 저장된다. 캡처된 동물을 앱의 카메라에서 볼 수 있는 위치로 스와이프하면 동물이 풀려나 그 위치로 돌아간다.

퓨처 파크 퓨처 파크는 공동 창작(co-creation)이라는 콘셉트를 기반으로 하는 교육 프로젝트다. 이곳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자유롭게 세상을 창조하는 것을 즐길 수 있는 놀이공원이다.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과 함께 무언가를 창조하는 과정을 통해 예술 작품이 생명력을 갖게 된다. 사람들이 계속 공동으로 창작할수록 작품은 무한하게 발전한다.

퓨처 파크 콘셉트에 대해 더 읽어보기: https://www.teamlab.art/concept/future-park/

주변 세계 스케치 팀랩, 2025, 인터랙티브 디지털 설치물, 사운드: 팀랩 제공된 종이에 비행기, 나비 또는 매를 색칠하고 그린 그림이 눈앞의 세상을 날아다니며 입체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본다. 만지면 속도가 빨라지거나 날아가 버린다.

작은 사람들이 사는 테이블 팀렙, 2013-, 인터랙티브 디지털 설치물 이것은 작은 사람들이 사는 테이블이다. 손과 같은 것을 테이블 위에 올려 놓으면 작은 사람들이 그 위로 뛰어 오른다. 테이블 위에 놓는 물건의 모양에 따라 그 작은 사람들이 미끄러지거나 점프하거나 기어오른다.

작은 사람들이 사는 음악의 벽 팀랩, 2017-, 인터랙티브 디지털 설치물, 사운드: 팀랩 작은 사람들이 사는 음악의 벽이다. 버섯, 양헛간, 긴 얼음 막대기 등 다양한 모양의 우표를 벽에 붙이면 이런 물건들이 소인의 세계에 나타난다. 작은 사람들은 이것을 알아차리고 그 위로 뛰어들기 시작한다.

작은 사람들이 사는 우주를 향한 창 팀랩, 2022-, 인터랙티브 디지털 설치물, 사운드: 팀랩 이것은 작은 사람들이 사는 우주를 들여다보는 창이다. 라이트 펜으로 선을 그리거나 라이트 스탬프로 도형을 만들어 그림을 만들 수 있다. 각 선은 색상에 따라 특별한 힘을 가지고 있으며 작은 사람들의 세계에 영향을 미친다. 라이트 스탬프가 만들어낸 도형은 작은 사람들의 세계에 나타나 움직이기 시작한다.

미술 애스레틱 포레스트는 또한 다음 두 가지 새로운 미술 설치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자율적 추상(Autonomous Abstraction) 및 흐름 속의 존재가 소용돌이를 만든다(Existence in the Flow Creates Vortices).

자율적 추상 팀랩, 2022-, 인터랙티브 디지털 설치물, Endless, 사운드 자율적 추상. 빛의 점들은 깜박이며 각 점에 고유한 주기로 색상을 바꾼다. 서로 가까이 있는 점들 사이에서 자발적인 질서 현상이 일어나고, 점들의 색조와 점들이 깜박이는 리듬이 점차 동기화된다.

흐름 속의 존재가 소용돌이를 만든다 팀랩, 2022, 인터렉티브 디지털 설치물, Endless, 사운드: 팀랩 소용돌이가 흐름을 거슬러 올라가는 사람들 뒤에 만들어진다. 소용돌이는 꾸준하지만 강력한 생물 형태처럼 끊임없이 움직이고 부풀어 오른다.

스케치 팩토리 이는 방문자가 그리는 생물을 오리지널 아이템(주석 배지, 핸드 타월, 티셔츠, 토트백, 종이 공예품)으로 만들어 집으로 가져갈 수 있는 공장이다.

인버티드 글로브 그라피티 네이처 및 스케치 움벨트 월드의 그림과 함께 스케치 팩토리에서 주문하면 그림이 스케치 팩토리 내부에 나타나고 움직이기 시작한다. 그림이 들어가면 프린터 생산이 시작되고 주석 배지, 핸드 타월, 티셔츠, 토트 백 또는 종이 공예품으로 바뀐다.

* 스케치 팩토리를 체험하고 제품을 구매하려면 팀랩 플래닛 입장이 필요하다.

팀랩 플래닛 컨셉트 다른 사람들과 함께, 온몸을 몰입하고, 몸으로 인식하고, 세상과 하나가 되기

팀랩 플래닛은 물 속을 걷는 박물관이자 꽃과 하나가 되는 정원이다. 팀랩 플래닛은 4개의 대형 미술 공간과 아트 콜렉티브 팀랩이 조성한 2개의 정원으로 구성돼 있다.

사람들은 맨발로 가서 다른 사람들과 함께 거대한 미술 작품에 온몸을 담근다. 작품은 사람의 존재 하에서 변화하며 자아와 작품의 경계에 대한 인식을 흐리게 한다. 다른 사람들 역시 작품 속에 변화를 일으키고, 자기자신과 작품의 경계를 모호하게 하고, 자아, 미술, 그리고 타인 사이의 연속성을 만들어낸다.

공식 웹사이트: teamlab.art.planets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www.teamlab.art%2Fe%2Fplanets%2F&esheet=54144483&newsitemid=20241030183851&lan=en-US&anchor=teamlab.art.planets&index=5&md5=39c3b40cf6513c745d9b8fb1420f19db)

팀랩 플래닛 소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미술관. 구글(Google)의 연간 검색 순위인 ‘이어 인 서치 2023(Year in Search 2023)’에서 팀랩 플래닛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미술관(*1)” 상위 5개에 선정됐다.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세계적인 박물관 중에서도 팀랩 플래닛은 일본에서 유일하게 목록에 오른 박물관이다. 또한, ‘팀랩 플래닛’은 종종 여행업계의 오스카상이라고 간주되는 월드 트래블 어워즈(World Travel Awards)에서 “아시아를 주도하는 관광 명소 2023(Asia’s Leading Tourist Attraction 2023)”(*2)을 수상하는 등 일본 관광명소로는 최초로 이 상을 수상한 곳이 됐다. *1 “These Were the Most Popular Museums in the World, According to Google’s Year in Search.” artnet. December 20, 2023. https://news.artnet.com/art-world/google-trends-top-museums-teamlab-ark-encounter-2411845 *2 “Asia’s Leading Tourist Attraction 2023, teamLab Planets TOKYO DMM, Japan.” https://www.worldtravelawards.com/award-asias-leading-tourist-attraction-2023

방문자 정보 팀랩 플래닛 도쿄 DMM 도쿄 도요스(도쿄 고토구 도요스 6-1-16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maps.app.goo.gl%2FQVs4a34HD9qnvjUo8&esheet=54144483&newsitemid=20241030183851&lan=en-US&anchor=6-1-16+Toyosu%2C+Koto-ku%2C+Tokyo&index=8&md5=1defa0249a99bbcdfc7c2ca6530b722c)) 도쿄 도요스에 있는 팀랩 플래닛은 오다이바, 츠키지 시장 및 긴자와 같은 인기 관광지에서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운영 시간: 매일 9:00 - 22:00 *12월 31일(화) - 1월 2일(화): 오전 9시 - 오후 9시 *1월 17일(금) - 1월 18일(토), 1월 21일(화) - 9:00 - 16:00 휴관일: 11월 7일(목), 12월 2일(월) - 12월 13일(금), 1월 20일(월), 2월 6일(목) *박물관은 12월 2일(월)부터 12월 13일(금)까지 리노베이션을 위해 휴관함을 유념해야 한다. *마지막 입장은 마감 1시간 전에 해야 한다. *운영 시간은 변경될 수 있다. *티켓 가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팀랩 플래닛 도쿄 DMM 티켓 스토어 https://teamlabplanets.dmm.com

프레스 키트 https://www.dropbox.com/sh/ir7d2aui794eo6z/AAChbzX5wPsQm8cgkQ2ViFD4a?dl=0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414448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PLANETS Co., Ltd.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