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1호 리모델링 단지 ‘더샵 둔촌포레’ 준공 …주거정비 본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강동구는 지난 30일 관내 제1호 리모델링 단지인 '더샵 둔촌포레' 아파트를 성공적으로 준공(사용검사)했다고 5일 밝혔다.
해당 아파트 단지는 기존 둔촌현대1차아파트를 수평 및 별동 증축하는 리모델링 주택사업을 거쳤다.
구는 더샵 둔촌포레 단지의 성공적 준공을 계기로 선사현대, 고덕아남, 배재현대 등 지역 내 주요 단지의 리모델링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강동구는 지난 30일 관내 제1호 리모델링 단지인 ‘더샵 둔촌포레’ 아파트를 성공적으로 준공(사용검사)했다고 5일 밝혔다.
해당 아파트 단지는 기존 둔촌현대1차아파트를 수평 및 별동 증축하는 리모델링 주택사업을 거쳤다. 지하 1층∼지상 14층 높이의 5개 동, 498가구에서 지하 2층∼지상 14층 높이의 8개 동, 572가구 규모로 조성됐다. 주차난 해소를 위한 지하 2개 층의 주차장을 신설해 입주민의 주차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였다. 또한 세대별 확장된 내부 공간과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커뮤니티 공간을 신설하고 최신 보안 시스템도 도입했다.
구는 더샵 둔촌포레 단지의 성공적 준공을 계기로 선사현대, 고덕아남, 배재현대 등 지역 내 주요 단지의 리모델링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앞으로도 살기 좋고 살고 싶은 주거환경을 만들기 위해 리모델링 사업 등 주거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군찬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량 보병 교육 못받은 北 병사들 벌판서 우왕좌왕하자 버리고 떠나는 러 전차 포착
- 신촌서 그날 밤 무슨 일이, 20대男 처음본 20대女 ‘퍽퍽’…“기억 안나”
- 이준석 “한동훈은 원균, 잘 돼야 브루투스”
- [단독] 尹, 7일 ‘金여사 문제’ 사과… ‘외교·의전 외 활동중단’ 밝힐 듯
- 강남서 붙잡힌 ‘북한강 30대 여성 변사체’ 용의자, 육군 중령 진급 예정자
- “고환 있고, 자궁 없다” 알제리 女복서, 진짜 남자였네
- 테헤란로 8중추돌 20대女 “면허 딴적 없어…차는 엄마 것”
- 베트남 노동자에 월급 많이 주는 나라 어디…1위가 한국
- [속보]‘하늘의 지휘소’ E-7 조기경보기 韓 추가 도입…美 4대 판매 승인
- “오랜만에 환하게 웃으셨다” 안희정, 아들 결혼식 참석…2년3개월만 모습 드러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