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존재하는, 존재하지 않는 세계' 전시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이하 경콘랩)은 오는 8일부터 15일까지 성남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7층에서 '존재하는, 존재하지 않는 세계' 전시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 콘텐츠, 굿즈 등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의 2024년 지원 작품 통합 전시회다.
'초감각의 세계(Multi-sensory Universe)' 테마는 인공지능(AI), 가상현실, 게임 등 기술과 예술이 결합해 관객과 상호작용을 하는 콘텐츠의 모습을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콘텐츠·굿즈 등 올해 지원 작품 통합 전시회 8~15일 열려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이하 경콘랩)은 오는 8일부터 15일까지 성남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7층에서 ‘존재하는, 존재하지 않는 세계’ 전시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 콘텐츠, 굿즈 등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의 2024년 지원 작품 통합 전시회다.
전시에는 디지털 콘텐츠 창작자 커뮤니티인 ‘판교크리에이터스클럽(PCC)’ 14개 팀, 창작자 창업 지원 프로그램 참가자 5개 팀 등이 참여한다.
전시는 ‘말의 세계’, ‘사물의 세계’, ‘초감각의 세계’ 등 3개의 테마로 구성된다.
‘말의 세계(Story Universe)’ 테마는 창작자들의 창작 활동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와 생각을 글, 그림, 영상 등 다른 형태로 담아낸 전시다.
‘사물의 세계(Object Universe)’ 테마에서는 창작 활동을 통해 제작된 굿즈(Goods)가 단순 소비되는 상품이 아닌 또 다른 창작 활동의 기반이 되는 모습으로 표현된다.
‘초감각의 세계(Multi-sensory Universe)’ 테마는 인공지능(AI), 가상현실, 게임 등 기술과 예술이 결합해 관객과 상호작용을 하는 콘텐츠의 모습을 선보인다.
전시 첫날인 8일에는 오프닝 행사가 진행된다. 당일 오후 6시 30분 창작자 네트워킹이, 오후 7시부터는 전문가 특강이 있다. 특강 1부는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 출연한 정은혜·장차현실 작가, 2부는 인스타툰 구독자 6만 명을 보유한 ‘귀찮’ 작가가 강연한다.
전시회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8일 열리는 오프닝 행사는 경콘랩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누리집에서 브로슈어를 참조하면 된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신부터 육아까지…알아두면 이득인 서울시 정책
- [美 대선⑤] 중동 정세-러우 전쟁에…뒤로 밀린 北 비핵화?
- '尹-명태균 공세' 민주당, 방점은 탄핵 아닌 '김건희 특검'
- 침묵 깬 한동훈, 尹에 작심 발언…관건은 '관철'
- 류승룡, '아마존 활명수'로 돌아온 '코미디의 대가'[TF인터뷰]
- [조금 특별한 '애니'②]모든 순간이 마법, '디즈니 100년 특별전'
- [오늘의 날씨] 출근길 패딩 챙기세요…아침 기온 2도로 '뚝'
- '백약이 무효'?…신한 EZ손보, 2년 내리 적자 늪 '캄캄'
- AI 데이터센터 식혀줄 '액침냉각', 누가 앞서갈까?
- K-뷰티 수출 호황 이끈 인디 브랜드의 반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