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록, 이윤표 대표이사 한국 대표 선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적인 자산운용사 블랙록 자산운용은 이윤표 대표이사를 블랙록 한국법인 대표로 선임한다고 5일 발표했다.
이번 인사로 이윤표 신임 대표이사는 한국에서 블랙록의 장기적인 사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역할을 맡는다.
그는 블랙록에 합류하기 전 모건스탠리 투자운용사업부문(MSIM) 한국 대표를 역임하며 전통자산 및 대체투자 시장 전략 전반에 걸쳐 자산운용 사업부문을 이끌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마켓in 김성수 기자] 세계적인 자산운용사 블랙록 자산운용은 이윤표 대표이사를 블랙록 한국법인 대표로 선임한다고 5일 발표했다. 임기는 다음달 20일부로 시작된다.
이번 인사로 이윤표 신임 대표이사는 한국에서 블랙록의 장기적인 사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역할을 맡는다. 한국은 기관투자자들이 회복 탄력성을 높이고 재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대체투자, 액티브 전략, 인덱스 등으로 투자 포트폴리오를 보다 다각화하는 시장이다.
그는 블랙록에 합류하기 전 모건스탠리 투자운용사업부문(MSIM) 한국 대표를 역임하며 전통자산 및 대체투자 시장 전략 전반에 걸쳐 자산운용 사업부문을 이끌었다. 그 전에는 트러스톤자산운용에서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대체투자 부문을 확장하고 채권 등 주식을 제외한 모든 자산 운용부문의 최고투자책임자(CIO)를 맡았다.
또한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에서 7년 이상 근무하는 동안 운용전략실장, 해외대체실장을 역임했다. 그는 국민연금 기금의 투자 전략 및 자산 배분, 대체투자 포트폴리오 구축과 운용 전반을 이끌었고, 국민연금 투자위원회 위원 및 대체투자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다.
이밖에도 맥쿼리 그룹, 언스트 앤 영, KPMG에서 투자 및 인수합병(M&A) 거래 자문 업무를 담당했다.
히로유키 시미즈 블랙록 아시아 태평양 지역 부회장은 “이 대표처럼 뛰어난 역량을 갖춘 인재를 한국 대표로 선임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많은 블랙록 고객과 투자자들이 전 세계로 투자를 다각화하기 위해 포트폴리오 전반에 대한 자문을 구하는 현 상황에서 이 대표의 투자 전문성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블랙록은 앞으로도 한국 투자자들과 소통을 강화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블랙록의 다양한 투자 역량은 자산을 배분하는 데 있어 점점 더 고도화되는 국내 기관투자자들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매우 적합하다”며 “블랙록에 합류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한국 시장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회사 성장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성수 (sungso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