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리그] 윤 대통령 지지율 '최저'…모레 대국민담화가 돌파구 될까? (Feat.정치 9단 박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7일 오전 대국민 담화를 통해 명태균 씨 녹취 등과 관련된 입장을 밝히고 기자회견을 하겠다고 나섰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번 기자회견을 통해 10%대로 내려간 지지율을 끌어올릴 수 있을까요? 앞서 10%대로 내려간 대통령 지지율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국민 지지 19%이면 대통령 내외분은 하산을 준비하셔야 한다"고 일침을 가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7일 오전 대국민 담화를 통해 명태균 씨 녹취 등과 관련된 입장을 밝히고 기자회견을 하겠다고 나섰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번 기자회견을 통해 10%대로 내려간 지지율을 끌어올릴 수 있을까요?
앞서 10%대로 내려간 대통령 지지율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국민 지지 19%이면 대통령 내외분은 하산을 준비하셔야 한다"고 일침을 가했습니다.
대통령 비서실장에 국가정보원장 등을 경험해 온 박 의원이 윤 대통령에게 '하산 준비'를 말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윤 대통령과 명태균 씨 간 통화 녹취 공개 후, 계속해서 관련 제보가 들어오고 있다는 민주당.
더 강력한 카드를 갖고 있는 걸까요?
91회 스토브리그에서는 원조 정치고수, '정치 9단' 박지원 의원을 모셨습니다.
윤석열 정권 반환점과 이재명 대표 1심 판결을 앞두고 요동치는 정치권… 과연 11월에는 어떤 일들이 일어나게 될지, 박지원 의원의 예언을 [정치컨설팅 스토브리그]에서 만나 보시죠 지금 가장 궁금한 정치 현안에 대해 질문해주세요.
정치컨설팅 스토브리그 제작진이 대한민국 대표 정치 고수들에게 물어 답을 찾아드립니다.
▶https://premium.sbs.co.kr/board/63e32b5c00998a7d9a4a57a2
Copyright Ⓒ SBS.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정유미 기자 yum4u@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쉿, 아무도 모를 것"…미 여자화장실에 붙은 의문의 쪽지
- 잘 뛰던 선수들 동시에 '픽'…경기 중 벼락 맞고 1명 숨져
- 아무 일 없는 척 줄행랑…강도 내쫓은 '눈에는 눈' 수법
- 빈 그릇 치우다 '울컥'…손님이 두고 간 봉투에 "힘 난다"
- "일어나" 초등생 팔 당긴 교사…대법서 '아동학대' 뒤집혀
- "세입자 연락 안 된다" 집 가보니…95마리 떼죽음 무슨 일
- 허공에 앞바퀴 그대로…펜스까지 뚫고 옹벽 난간에 '덜컹'
- "소득 올랐다" 취약계층서 제외?…일용직도 건보료 내나
- 북, 단거리탄도미사일 수발 발사…미 대선 6시간 전 도발
- "역대 가장 치열한 접전"…미 대선 오늘 밤 투표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