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파이브, 일본 메가칩스와 반도체 설계·고객 발굴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미파이브는 일본 메가칩스와 일본 내 잠재고객 발굴과 현장 기술 지원을 협력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메가칩스는 시스템 반도체 팹리스 회사로 1990년 설립됐다.
첨단 반도체 개발 역량과 기술력을 토대로 고객 요구에 맞춘 고품질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조명현 세미파이브 대표는 "미래 지향적인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게 돼 매우 기쁘다"며 "세미파이브의 설계 플랫폼이 메가칩스가 가진 강점을 극대화해 첨단 발전에 의미 있는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미파이브는 일본 메가칩스와 일본 내 잠재고객 발굴과 현장 기술 지원을 협력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메가칩스는 시스템 반도체 팹리스 회사로 1990년 설립됐다. 주문형반도체(ASIC) 턴키 서비스, 애플리케이션별 표준 제품(ASSP), 모듈 등 다양한 형태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첨단 반도체 개발 역량과 기술력을 토대로 고객 요구에 맞춘 고품질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세미파이브는 글로벌 사업 저변을 확대하게 됐다고 평가했다. 회사는 2021년 3월 미국 산호세 사무소, 2023년 8월 중국 상해 사무소를 설립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AI) 맞춤형 반도체 고객 수요에 맞춰 로드맵을 확장 중이다. AI 칩 개발을 위한 첨단 시스템온칩(SoC) 설계 플랫폼을 개발했고, 7건 이상 대규모 AI 반도체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조명현 세미파이브 대표는 “미래 지향적인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게 돼 매우 기쁘다”며 “세미파이브의 설계 플랫폼이 메가칩스가 가진 강점을 극대화해 첨단 발전에 의미 있는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권동준 기자 djkw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美 대선] 선택의 날 밝았다…해리스·트럼프 막판까지 초접전
- 수입차도 30% 싸게…연말 車 역대급 할인
- 민주당 금투세 폐지 동의 꺼내자…국내증시 급상승 코스닥 3%↑
- 보험설계사 '스카우트 비용' 조사해보니…수십억은 기본
- [홈쇼핑 송출수수료 해법은] 〈하·끝〉자율조정 '유명무실'…정부 적극 개입필요
- 中 폴더블폰의 역습…폼팩터·자체 OS로 위협
- LG CNS, AI로 SW 개발하는 'AI MDD' 기술 개발
- “머스크가 만든 온라인 커뮤니티, 5.8만명 모여 美 대선 가짜뉴스 공유”
- 비트코인 '활황'에 빗썸·업비트 주문·차트 기능 대폭 개선
- 더존비즈온, 3분기 영업익 201억 달성···성장세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