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임산부·영유아 건강교실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행복한 출산과 건강한 육아를 위한 임산부 및 영유아 건강 교실을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임산부 및 영유아 건강 교실은 임신과 출산, 육아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해 출산과 육아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고 건강한 양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행복한 출산과 건강한 육아를 위한 임산부 및 영유아 건강 교실을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
군은 10월부터 11월까지 임신부 및 예비부모, 생후 6개월에서 60개월 미만의 자녀가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정선군보건소 치매정신건강통합센터와 고한흑빛공동육아나눔터에서 총 6회에 걸쳐 임산부 및 영유아 교실을 운영했다.
임산부 교실은 아기수면, 모유수유 등 출산 후 직면하게 될 가장 기본적인 돌봄 내용으로 구성하고 강의와 시연으로 진행됐다.
또한, 영유아 교실에서는 아로마테라피를 통한 양육자의 스트레스 관리, 부모교육지도자의 육아 교실과 소아전문의인 보건소 한방의와 함께 자녀의 성장 및 면역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군은 임신과 출산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건강한 아기를 출산하고 임산부의 건강 증진 도모는 물론 미래 세대의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 형성에 기여해 저출산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출산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설 방침이다.
신애정 정선군보건소장은 “임신부와 예비 부모가 출산과 양육으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춘봉 기자(=정선)(casinohong@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대통령 7일 기자회견…'김건희·명태균 파문' 갈림길
- 박찬대 "尹 최악의 불통령…한동훈, '김건희 특검' 받으라"
- "'파우치' 박장범이 공영방송 사장 적임자? 한참을 웃었다"
- 추경호 "이재명 1심 판결 생중계해야…李, 당당하게 공개하라"
- 미국 대선 D-1, '히든 해리스'와 '샤이 트럼프' 중 진실은?
- 해리스, 막판 조사서 트럼프에 근소한 우세…여론조사 평균은 트럼프가 다소 앞서
- 이재명 '금투세 폐지론' 탑승 후폭풍…"尹정부와 다를 바 없다"
- 시민사회 "이재명, 금투세 폐지 선언…결국 부자감세 동조"
- 현대重 노조 "사측 경비 날아차기·주먹질에 30명 부상…야만 그 자체"
- 국민의힘, 야당 뺀 '여의정 협의체' 출범키로…한동훈 "의제 제한 없이 논의"